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 스파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스파오 미래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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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오 마케팅전략 연구

-목차-

1. SPAO 스파오 브랜드소개

2. 스파오의 성공요인

3. SPA 시장상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스파오 전략적제휴전략 사례분석 (SM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
(1) 전략적제휴전 상황분석
(2) 전략적제휴 방법
(3) 전략적제휴후 상황분석

5. 스파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현재상황
(2) 미래전략제안

1. SPAO 스파오 브랜드소개

– 이랜드에서 2009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초 토종 SPA 브랜드이다. 처음 브랜드 런칭 때부터 유니클로와 대놓고 경쟁하겠다고 했다. 유니클로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의 품질에다가 80% 수준의 가격을 유지하겠다는게 목표로 잡고 시작했다.처음부터 SPA 시장에서 유니클로를 주요 경쟁사로 인지하고 시작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유니클로의 라인업과 겹치는 제품도 꽤 된다. 예를 들어 히트텍vs웜히트, 2012년 여름에는 유니클로에서 UT에 마블 코믹스를 내자 SPAO에서도 마블 코믹스 티셔츠를 내고, 심지어 1호점의 매장 위치도 유니클로 건물 바로 옆. 이후에도 대구에서 동성로 유니클로 바로 코앞에 매장을 내는 등 대놓고 유니클로를 잡겠다는듯이 매장을 내고 있다.
2. 스파오의 성공요인

(1) 디스플레이
보통 로드숍의 다섯 배가 넘는 규모로 상품 종류도 1100여 가지로 다양해 고객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으며, 글로벌 업체들을 벤치마킹해 스파오만의 고유 VMD(시각상품디스플레이) 기법을 개발했다. 모든 제품은 밝은 색부터 어두운 색으로 상품을 진열해 일목요연하게 보이도록 했다. 벽면 전시 제품은 큰 사이즈에서 작은 사이즈로 배열하고, 상품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옷걸이의 경우는 반대로 작은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 순으로 둔다. 사이즈별로 3:5:2의 비율로 상품을 놔 상품 구색이 풍성하고 고객이 찾는 사이즈가 항상 있다는 심리적 효과를 냈다.

(2) 시험매장 운영
부천의 쇼핑몰 ‘소풍’에 9월부터 시험 매장을 운영하고 일주일에 수십 번씩 디스플레이와 제품 구색성격을 바꿔봄으로 고객 반응을 정밀히 조사했다.

(3) 셀프쇼핑 추구
패스트패션 매장의 핵심 컨셉트는 마트에서 제품을 카트에…(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60Kb
태그(#) : #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미래전략제안
자료No(pk) : 16234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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