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이케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이케아 IKEA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이케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자료

이케아 IKEA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이케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hwp 파일 (파일첨부).zip

[목차]

1. 이케아 IKEA 개요

2. 코로나 확산이후 이케아 기업현황분석

3. 이케아 SWOT분석

4. 이케아의 성공전략 연구

5.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1) 위기관리전략

        (2) PR전략

        (3) 저원가전략

        (4) 캠페인 전략

        (5) 수직적통합 전략

        (6) 광고전략

        (7)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1. 이케아 IKEA 개요

1943년 창업주 잉바르 캄프라드가 액자, 지갑과 같은 가정용품을 판매하면서 시작되된 이케아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글로벌 가구기업이다.
이케아는 북유럽풍 디자인의 가구를 저렴하게 파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있으며 스칸나비안 디자인과 flat-pack 조립식 가구, 스웨덴 풍의 넓은 창고형 매장 등 핵심적인 기업의 이미지와 전략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다.
이케아는 2014년 한국시장에 진출하여 4곳(광명, 고양, 기흥, 동부산)의 오프라인 매장과 2곳(신도림,천호) 의 플래닝 스튜디오 및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2. 코로나 확산이후 이케아 기업현황분석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집꾸미기’가 유행이 되고 있다. 이에 인테리어 업계는 집꾸미기 유행을 타고 호황기를 맞고 있는데, 이케아 코리아는 코로나 발생이후 2020년 매출 6,63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3%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집을 뜻하는 홈(Home)과 꾸민다는 뜻인 (Furnishing)의 합성어 홈퍼니싱족이 늘어난 점이 올해 매출 성장에 영향을 주었다. 제품의 가격을 더 낮추고 신규매장을 추가로 열고,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러한 점도 실적 개선의 배경이 되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내 대기업은 재난지원금 사용처 대상에서 제외될 때도 이케아는 대상이 되면서 역차별 논란도 벌어졌고, 실제 이케아에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영세가구업체로 가야 할 이익이 줄어들게 되었다며 반발을 사기도 했다.

3. 이케아 SWOT분석

이케아의 강점은 저렴한 가격, 세련된 상품, 교외에 위치하여 임대료 절감 등을 들 수 있다. 이케아의 단점은 이케아의 특징상 지역/특성 반영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유럽풍의 디자인이 비록 심플할 수 있지만 한국의 고유 정서와는 맞지 않는 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리고 이케아의 기회요소는 친환경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증가가…(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3Kb
태그(#) : #이케아 #IKEA
자료No(pk) : 22096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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