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발달평가: 만 5세 19명 관찰일지]
목차/차례
- 신체건강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본문/내용 이 관찰일지는 만 5세 어린이들에 대한 2학기 발달평가 결과를 다루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체건강운동:
- 어린이들은 신체의 균형을 잡고 눈과 손의 협응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 운동신경이 뛰어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블록으로 놀며 창의적인 활동을 즐깁니다.
의사소통:
- 어린이들은 동시 낭송에 대한 즐거움과 정확한 발음으로 동시를 낭송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 동시 재구성에 흥미를 가지며 단어를 바꾸거나 눈 소리를 다양하게 표현합니다.
-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발표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일상에서 유아의 생각과 감정을 자주 물어보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이 필요합니다.
사회관계:
- 어린이들은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에서 양보하기, 배려하기, 나누기 등 사회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 협력적인 활동에도 잘 참여하며 함께 놀이하는 것에 큰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 어린이들은 친구와 의논하고 협력하여 공동작품을 만드는 등 미술활동에서 창의성과 협업능력을 보여줍니다.
- 예술에 대한 관심도 많으며 추가적인 지원과 자극적인 환경 조성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