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기업분석과 전략사례, 마케팅 4P전략 분석 코스트코 성공요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과 비교분석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전략사례, 마케팅 4P전략 분석 코스트코 성공요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과 비교분석 Up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전략사례, 마케팅 4P전략 분석 코스트코 성공요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과 비교분석.hwp 파일자료 (다운받기).zip

[목차]

1. 코스트코 기업소개

2. 코스트코의 성공요인

3. 코스트코 경영전략 사례

        (1) 판매전략

        (2) 코스트코 만의 차별화된 전략

        (3) ESG 경영

        (4) PB제품 활용전략

4. 코스트코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5. 코스트코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 비교분석

        (1) 제품전략 비교분석

        (2) 서비스전략 비교분석

6. 결론 및 향후시사점

1. 코스트코 기업소개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하에 운영되고 있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코스트코는 전 세계 유통업계 1위인 월마트의 뒤를 이어 업계2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창고형 마트 브랜드이다.
코스트코는 유료회원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품질 저가격 전략으로 유료회원들에게 값싸고 고품질의 물품을 대량으로 제공하고 있다.
코스트코는 기업 대 기업간 거래와 기업 대 개인의 거래를 모두 실시하고 있으며 코스트코의 한국 본사는 광명점에 있다

2. 코스트코의 성공요인

(1) 고품질의 제품
식료품, 과자, 가전제품, TV, 자동차 용품, 타이어, 완구, 하드웨어, 스포츠 용품, 보석, 시계, 카메라, 서적, 가정용품, 의류, 건강 및 미용용품, 가구, 사무용품 등의 광범위한 국내외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2) 커클랜드 시그니쳐
커클랜드 시그니쳐는 코스트코의 자사 브랜드(PB)로써,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경쟁력 있는 품질의 브랜드라고 자랑한다. 주스, 쿠키, 커피, 견과류, 가정용품, 여행용 가방, 가정용 기기, 의류, 세제 등 다양한 품목을 포함한다.

(3) 코스트코 멤버십
코스트코 회원은 대상을 각각 기업과 개인으로 분리해 비즈니스,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및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로 나뉜다. 비즈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것이며, 골드스타 회원권은 개인용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개인을 위한 것이다.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회원은 연간 구매금액의 2%를 리워드로 적립할 수 있다.

(4) 이중보증제
상품보증제와 회원보증제가 있는데, 상품보증제는 상품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해준다는 내용이고, 회원보증제는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준다는 내용이다.

3. 코스트코 경영전략 사…(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222Kb
태그(#) : #코스트코 #기업전략사례 #마케팅 #P전략 #성공요인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비교
자료No(pk) : 2309233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