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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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마존 기업개요

2. 아마존의 경쟁상황분석

3. 아마존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아마존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시장세분화+목표타겟선정)

        (2) Positioning (포지셔닝)

5. 아마존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결론 및 향후시사점

1. 아마존 기업개요

아마존은 현 CEO 제프 베조스가 1994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IT 기업이다. 이러한 아마존의 로고에 담긴 뜻은 “A~Z까지 세상의 모든 것을 팔고 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가전제품, 음반, 자동차 부품, 스포츠용품, 건강식품 등 거의 모든 제품을 판매 카테고리에 넣으면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으로 성장하였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2Kb
태그(#) : #아마존 #amazon #제프베이조스 #마케팅 #아마존닷컴 #SWOT #STP #4P #이베전자상거래
자료No(pk) : 2311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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