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발달 평가 영아 만 0세 5명 (평가제 )

2학기 발달 평가 영아 만 0세 5명 (평가제 )
 2학기 발달평가 만 0세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발달 평가 영아 만 0세 5명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0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배 고플때는 많은 양과 빠른 식사를 하고 평소에는 장난을 치며 식사 시간이 길어진다. 스스로 숟가락질을 하려고 하나 교사의 도움을 적극 거부하는 모습을 보인다. 배변을 본 후 표현하지 않으며 배변 보는 시간은 규칙적이다. 친구의 이부자리도 찾아주고 자신의 이부자리도 찾을 수 있으며 졸리우면 교사의 손을 잡고 이부자리에 눕기를 청하고 누우면 바로 잠이 든다.
신체운동
안정적으로 달려와 안길 수 있으며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다. 블록을 쌓아올리고 내릴 수 있으며 쌓아 올린 블록을 손이나 발로 무너뜨리기도 한다. 자동차를 앞으로 뒤로 밀면서 이동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공을 굴리거나 던질 수 있다.
의사소통
우는 모습으로 표현하고 담임교사에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마음이 급해 정확하지 않은 발음으로 혀만 굴리는 소리를 내며 언어적 표현이 어렵다. 안돼 이거 등의 짧은 단어를 할 수 있지만 대부분 부정확한 표현으로 행동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놀이를 할 수 있고 또래의 놀이를 따라 하기도 하며 친구에게 장난감을 잘 양보한다. 또래들을 잘 챙겨주기도 하지만 가끔 반대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평소에 자주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뺏기지 않으려고 친구가 옆에 다가오면 피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예술경험
동요와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고 몸을 흔들며 춤을 춘다. 악기를 두드리는 것을 좋아하고 음악 듣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다른 놀이를 하다가도 좋아하는 동요나 음악이 들리면 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그림과 같은 퍼즐을 맞출 수 있으며 동물 소리가 들리는 사운드 북을 오랫 시간 동안 들으며 관찰하는 모습을 보인다. 촉감 책을 펼쳐놓고 손으로 만지고 볼에 대보고 냄새를 맡는 등 탐색하는 모습을 보이며 식사시에도 음식이 나오면 음식의 냄새를 먼저 맡아보고 숟가락을 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