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입니다.(어린이집 적응일지/영아 적응일지) |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1)소개글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각 5명의 새로 입소한 신입 영아들을, 5일 동안 아주 자세히 관찰하여 기록하였습니다. |
2)목차 -1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2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3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4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5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평가 3)본문 내용 -1일차(3월 일) -등원10:40/하원11:40 #원에서의 활동 내용: 엄마와 손을 잡고 교실에 들어온다. 선생님들을 번갈아 쳐다보고 교실을 둘러본다. 선생님이 ‘OO야 안녕~’하며 인사하자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엄마의 손을 잡고 교구장 앞으로 걸어간다. 엄마가 음식모형 바구니에서 수박을 꺼내자 손으로 반을 쪼개 본다. 교사가 ‘이걸로 잘라볼까?’라고 말하며 칼 모형을 주자 과일 모형들을 칼로 자른다. #활동 내용 평가: 교실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탐색한다.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하며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고 중간 중간에 엄마가 옆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이 돌아다니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고 친구들을 따라 교구를 꺼내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일차(3월 일) -등원10:40/하원11:40 #원에서의 활동 내용: 엄마의 품에 안겨서 앉아있다. 교사가 점토를 보여주며 ‘OO야 이거 만져볼까?’라고 말하며 점토를 건네자 조심스럽게 점토를 만져본다. 점토를 한 손으로 만져본 후 교사를 한번 바라본다. 교사가 두 손으로 주물럭거리며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자 두 손을 이용하여 주물 주물 만진다. 점토 위에 모양 틀을 찍어 나비모양을 만들어 주자 웃음을 보이며 나비모양 점토를 가져가서 탐색한다. #활동 내용 평가: 전날 하루 쉬고 등원해서인지 첫 날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보였다. 교실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탐색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스스로 놀이감을 꺼내어 놀이하기보단 엄마의 손을 끌어당기며 꺼내달라고 표현한다. 엄마의 옆에서 떨어지지 않고 놀이하지만 한 가지 놀이에 집중하여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엄마의 품에서 떨어져서 놀이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3일차(3월 일) -등원10:40/하원11:40 #원에서의 활동 내용: 첫 날 음식모형으로 놀이했던 것을 기억하고 음식모형과 칼 모형을 꺼내어 놀이한다. 교사가 인형을 주며 ‘OO야 아가가 배가 고픈가봐~ 우리 맛있는 거 만들어서 줘 볼까?’라고 말하자 음식모형을 들고 아기인형에게 먹여준다. 아기인형을 안고 음식을 먹여준 후 아기인형을 토닥여주며 재우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블록을 이용하여 하기 침대를 만들어 주자 침대 위에 아기 인형을 올려놓고 배를 토닥여준다. #활동 내용 평가: 엄마의 품에 안겨 놀이를 하다가 교사가 놀잇감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유도하자 엄마의 품이 아닌 바닥에 앉아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사가 제시하는 놀잇감에 호기심을 보이고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거부하지 않고 놀이하였다. 엄마와 조금씩 거리를 두고 떨어져 놀이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알려드립니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