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년 만 0세 5명의 1년 관찰내용입니다.

관찰일지 1년 만 0세 5명의 1년 관찰내용입니다.
 만0세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1년 만 0세 5명의 1년 관찰내용입니다.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3/
점심 식사시간 밥을 입 안 가득 넣고 먹다가 또 숟가락으로 입안에 밥을 넣는다.교사가 “냠냠 냠냠 꿀꺽하고 먹자” 하며 숟가락을 치우자 00는 입안에 음식을 씹기 시작 한다. 다 씹고 난 후 교사를 쳐다보며 입을 벌려“아~” 한다.
그리고 다시 밥을 넣는다. 또 여러번 밥을 넣어 입안에 음식이 가득한데 숟가락을 다시 든다. 숟가락을 치우자 일어나 걸어 다니면서 바닥에 음식물을 뱉어낸다.
신체운동
4/
줄 달린 장난감 강아지를 끌고 강당을 친구들과 조금 빨리 걸어 다닌다. 친구들을 따라 걷다가 멈추고 다시 걷다가를 반복하다가 교사에게 다가온다. “ 선생님~ 힘들어~힘들어~ 그만~” 한다. 줄 달린 강아지 장난감을 교사에게 주고 바닥에 주저앉아 친구들을 쳐다본다.
의사소통
5/
교사가 손 인형을 들고 “안녕”하며 인사해 보이자 00이가 교사의 손에 있는 손인형을 들어 자신의 손에 끼우려고 한다. “ 도와줄까?” 하며 손에 인형을 끼워주자 손을 들고 살살 흔들어 보인다. 그리고 다시 더 많이 흔들어보자 인형이 바닥에 떨어지자 교사에게 다시 전달하며 00이는 손을 내민다. 교사가 다시 손인형을 끼워주자 이번에는 살살 움직여 보인다. “안녕하고 인사하는 거구나” 하고 교사가 말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사회관계
6/
매일 아침 친구와 인사를 나누고 날씨 얘기를 나눈다. OO이는 교사의 말을 자세히 듣는다. 친구랑 손도 잡아보고 얼굴을 쓰다듬어 주기도 한다. 그리고 친구의 놀잇감을 빼앗기도 한다. 둘이서 마주 앉아 머리를 만지기도 하고 머리를 잡아당기기도 한다. 교사는 “사랑해”하며 쓰다듬어 주어서 서로가 친구임을 인지하도록 한다. 교사가 노래를 부르며 함께 놀이하면 영아들은 안정감을 찾고 놀이에 집중한다.
예술경험
7/
당근도장을 보고 “당근이네 근데 별이 있네” 하며 당근도장을 들어 모양을 살펴본다. 물감을 찍어 도화지에 올려놓고 두 손으로 누르고 손을 떼고 나온 모양을 살피며 “와 이쁘다” 하며 또 다른 도장을 들어 모양을 살핀다“와 꽃이네 ” 하며 물감을 찍어 도화지에 찍는다.
자연탐구
8/
줄에 달려 메달인 풍선을 보고 뒤로 물러선다. 친구들이 풍선을 손으로 건드려보고 치는 것을 한참 쳐다보다가 다가간다. 풍선을 건드려보려다가 다시 뒤로 물러난다, 그리고 교사 등 뒤로 와서 떨어지지 않는다. “ 왜? 무서워? 풍선은 안 무서워 선생님이랑 해볼까? ”하자 고개를 흔들며 더 멀리 뒷 걸음질 친다. “ 알았어 안해도 돼. 친구들하는 거 볼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