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평가 1학기 만 2세 8명 |
29영아발달평가 만2세 1학기 8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3월 ~ 8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정해진 자리에 바르게 앉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음식을 먹는다. 스스로 포크와 수저를 사용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야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정해진 장소에서 기저귀 갈이를 하며 자신의 자리에서 기저귀를 찾아와 기저귀 갈이 의사 표현을 할 때도 있다. 하루 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한 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운동 신체의 움직임을 활발하고 다양하게 시도한다. 걷고 뛰기, 점프하기, 제자리 뛰기 등 다양한 대근육 조절 운동을 하며 안정되게 서 있기 등의 자세를 시도한다. 간단한 신체 부분의 명칭을 알고 있으며 규칙적인 실내, 실외 활동을 하며 자동차 타기, 미끄럼틀, 시소, 그네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자발적으로 시도한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흥미를 보이며 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네?’ ‘응!’ 라고 대답하여 반응한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 몸짓을 관심 있게 보며 교사의 말을 모방하여 발음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문장 혹은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 표현한다. 의미있는 음절이나 여러 말소리를 반복적으로 내어 놀이하며, 끼적이기 활동에 오래 집중하여 활동한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놀이를 즐거워하고 또래의 놀이 모습을 모방하여 따라 놀이한다. 자신이 속한 반의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교사의 이름과 또래 친구의 이름ㅇ르 안다. 친숙한 사람에게 ‘사랑해요’ ‘안아주세요’ ‘최고’라고 말과 행동으로 애정을 표현한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에 관심을 가지며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른다 리듬과 음률에 맞추어 팔과 다리를 흔들어 몸 움직임으로 노래를 표현하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자연과 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과 자연물, 동식물, 날씨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많고 적음과 두 개 가량의 수 이름을 말할 수 있으며 모래놀이, 물놀이 등 자연물 놀이와 탐색하기를 즐거워한다. 종합의견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는 행동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신체활동에 대한 만족감과 자신감이 붙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가끔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3월 ~ 8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정해진 자리에 바르게 앉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음식을 먹는다. 스스로 포크와 수저를 사용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야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정해진 장소에서 기저귀 갈이를 하며 자신의 자리에서 기저귀를 찾아와 기저귀 갈이 의사 표현을 할 때도 있다. 하루 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한 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운동 신체의 움직임을 활발하고 다양하게 시도한다. 걷고 뛰기, 점프하기, 제자리 뛰기 등 다양한 대근육 조절 운동을 하며 안정되게 서 있기 등의 자세를 시도한다. 간단한 신체 부분의 명칭을 알고 있으며 규칙적인 실내, 실외 활동을 하며 자동차 타기, 미끄럼틀, 시소, 그네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자발적으로 시도한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흥미를 보이며 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네?’ ‘응!’ 라고 대답하여 반응한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 몸짓을 관심 있게 보며 교사의 말을 모방하여 발음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문장 혹은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 표현한다. 의미있는 음절이나 여러 말소리를 반복적으로 내어 놀이하며, 끼적이기 활동에 오래 집중하여 활동한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놀이를 즐거워하고 또래의 놀이 모습을 모방하여 따라 놀이한다. 자신이 속한 반의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교사의 이름과 또래 친구의 이름ㅇ르 안다. 친숙한 사람에게 ‘사랑해요’ ‘안아주세요’ ‘최고’라고 말과 행동으로 애정을 표현한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에 관심을 가지며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른다 리듬과 음률에 맞추어 팔과 다리를 흔들어 몸 움직임으로 노래를 표현하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자연과 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것을 즐긴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과 자연물, 동식물, 날씨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많고 적음과 두 개 가량의 수 이름을 말할 수 있으며 모래놀이, 물놀이 등 자연물 놀이와 탐색하기를 즐거워한다. 종합의견 또래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는 행동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신체활동에 대한 만족감과 자신감이 붙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가끔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