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상담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와 영아발달평가

[부모상담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와 영아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부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상담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와 영아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식사시간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며 약간의 편식이 있지만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하며 즐거운 식사를 하고 있다. 기저귀 갈이는 하지 않고 배변 의사표현이 가능하여 규칙적으로 화장실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스로 화장실 사용이 가능하고 충분한 수면으로 편안하게 잠들고 기분 좋게 일어난다.
신체건강 운동
두발 모아 뛰기, 한 발 뛰기, 뒤로 걷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를 움직일 수 있다.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즐기고뒤로 걷기 시 친구들과 부딪칠 수 있어 신체놀이 시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신체를 조절할 수 있고신체 놀이에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가 이루어지며 양 손을 이용한 소근육 조절이 가능하며 색깔의 이름도 인지하고 있다.
의사소통
혼자서 ‘흥얼흥얼’ 반복적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놀이를 한다. 교사가 단어를 언어적으로 표현을 해주면 발음은 서툴지만 따라서 말을 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0놀고 싶은 놀잇감 있으며 친구한테 다가가 ‘빌려줄래?’ 라고 언어적으로 뚜렷하게 말을 하고 그림책을 볼 때 보이는 그림들을 손짓으로 가리키면서 여러 단어들을 언어적으로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야기 나누어 볼 때 눈 맞춤이 어려워 반복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지내며 또래로 하여금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래의 사과를 수용하며 친 사회적인 모습을 보인다. 놀이 시 또래에게 대안을 제시하며 더불어 지내기를 실천하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악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리 및 움직임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제자리에서 돌면서 마라카스를 흔드는 등 다양한 움직임으로 표현하기를 시도한다. 교사의 마라카스를 흔드는 모습에 관심을 갖고 악기를 꺼내어 연주 및 신체 움직임으로 나타낸다.자연물을 이용한 미술놀이를 즐기고다양한 색깔의 이름을 알고 표현하며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한다.
자연탐구
다양한 종류의 모양에 관심을 갖고 모양의 차이를 인식하며모양을 보고 연상되는 친숙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모양의 이름, 색, 크기의 차이를 알고 언어로 표현함. 친숙한 사물을 감각으로 탐색한다.과일의 다양한 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고같고 다름을 구별할 수 있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식사시간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며 약간의 편식이 있지만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하며 즐거운 식사를 하고 있다. 기저귀 갈이는 하지 않고 배변 의사표현이 가능하여 규칙적으로 화장실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스로 화장실 사용이 가능하고 충분한 수면으로 편안하게 잠들고 기분 좋게 일어난다.
신체건강 운동
두발 모아 뛰기, 한 발 뛰기, 뒤로 걷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를 움직일 수 있다.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즐기고뒤로 걷기 시 친구들과 부딪칠 수 있어 신체놀이 시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신체를 조절할 수 있고신체 놀이에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가 이루어지며 양 손을 이용한 소근육 조절이 가능하며 색깔의 이름도 인지하고 있다.
의사소통
혼자서 ‘흥얼흥얼’ 반복적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놀이를 한다. 교사가 단어를 언어적으로 표현을 해주면 발음은 서툴지만 따라서 말을 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0놀고 싶은 놀잇감 있으며 친구한테 다가가 ‘빌려줄래?’ 라고 언어적으로 뚜렷하게 말을 하고 그림책을 볼 때 보이는 그림들을 손짓으로 가리키면서 여러 단어들을 언어적으로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야기 나누어 볼 때 눈 맞춤이 어려워 반복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지내며 또래로 하여금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래의 사과를 수용하며 친 사회적인 모습을 보인다. 놀이 시 또래에게 대안을 제시하며 더불어 지내기를 실천하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시도한다.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술경험
악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리 및 움직임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제자리에서 돌면서 마라카스를 흔드는 등 다양한 움직임으로 표현하기를 시도한다. 교사의 마라카스를 흔드는 모습에 관심을 갖고 악기를 꺼내어 연주 및 신체 움직임으로 나타낸다.자연물을 이용한 미술놀이를 즐기고다양한 색깔의 이름을 알고 표현하며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한다.
자연탐구
다양한 종류의 모양에 관심을 갖고 모양의 차이를 인식하며모양을 보고 연상되는 친숙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모양의 이름, 색, 크기의 차이를 알고 언어로 표현함. 친숙한 사물을 감각으로 탐색한다.과일의 다양한 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고같고 다름을 구별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