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4세 22명 1년 서류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88페이지 |
만4세 22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zi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88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4세 22명 1년 서류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88페이지 1학기 만4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3월 ~ 년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비밀 상자에서 숫자 공을 꺼낸다. 숫자공에 3이라고 적혀있자 “아싸!세개다”하며 벛꽃을 세 개를 붙인다. 그러고 나서 빠르게 다리 사이에 풍선을 넣고 움직인다. 풍선이 빠져나가자 “으아”하며 풍선을 들고 다시 다리 사이에 넣고 제자리에 돌아온다. 친구들에게 “내가 3개 붙였어!!”하고 말하며 자리에 앉는다. 의사소통 0/0 “선생님 토마토도 밭에서 키워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럼!”이라고 말하자 00가 “어떻게요?”라고 묻는다. 00는 토마토가 자라는 과정을 교사가 그림으로 그리며 설명해주는 것을 듣는다. 00가 “신기하다!”라며 “씨앗이었다가 조금 자라고, 또 자라고 토마토가 되는 거예요?”라고 묻는다. **에게 “나는 토마토 그릴거야. 너는?”라고 묻고 **가 “나는 당근 그릴거야.”라고 하자 00가 “그럼 우리 다 하고 바꿔보자!”라고 제안한다. 사회관계 0/0 수 조작영역에서 레고를 여러 개씩 모아 놓고 다른 친구와 다투고 있다.“선생님 00가 더 많아요. ”하고 다른 유아가 교사에게 전달한다. “아니냐. 나는 이게 다 필요해” 하며 친구에게 00가 이야기하자 “나도 필요해 너는 나보다 더 많이 있잖아 나도 좀 줘야지!” 하자 00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계속 레고를 잡고 친구를 쳐다본다. 사이좋게 나누어서 하자는 교사의 말에 00는 “자 내가 이만큼 너 줄게” 하며 00가 가진 것에서 반을 나누어 친구에게 전달하고 친구와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예술경험 0/0 꾸미기 수업 중에 “선생님~ 종을 못 그리겠어요~”하면서 그림을 그리지 않고 종이만 쳐다보고 앉아 있다. “친구들도 잘 못 그려요. 내가 못 그려도 한번 그려보는 게 중요한거야~”하자 “그래도 나는 잘 그리고 싶어요"하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교통기관 그래프에 자신이 그린 교통기관을 붙인다. 뒤로 물러나서 전체 그래프를 살펴본다. “선생님, 비행기는 저 밖에 없어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러네요. 비행기에는 00만 있네요.”라고 하자 “친구들은 자동차를 좋아하나 봐요.”라고 하며 그래프 속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자동차를 가리킨다. 그리고 가장 적은 표를 받은 것과 몇 표 차이가 나는지 세어본다. |
1학기 만4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3월 ~ 년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4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비밀 상자에서 숫자 공을 꺼낸다. 숫자공에 3이라고 적혀있자 “아싸!세개다”하며 벛꽃을 세 개를 붙인다. 그러고 나서 빠르게 다리 사이에 풍선을 넣고 움직인다. 풍선이 빠져나가자 “으아”하며 풍선을 들고 다시 다리 사이에 넣고 제자리에 돌아온다. 친구들에게 “내가 3개 붙였어!!”하고 말하며 자리에 앉는다. 의사소통 0/0 “선생님 토마토도 밭에서 키워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럼!”이라고 말하자 00가 “어떻게요?”라고 묻는다. 00는 토마토가 자라는 과정을 교사가 그림으로 그리며 설명해주는 것을 듣는다. 00가 “신기하다!”라며 “씨앗이었다가 조금 자라고, 또 자라고 토마토가 되는 거예요?”라고 묻는다. **에게 “나는 토마토 그릴거야. 너는?”라고 묻고 **가 “나는 당근 그릴거야.”라고 하자 00가 “그럼 우리 다 하고 바꿔보자!”라고 제안한다. 사회관계 0/0 수 조작영역에서 레고를 여러 개씩 모아 놓고 다른 친구와 다투고 있다.“선생님 00가 더 많아요. ”하고 다른 유아가 교사에게 전달한다. “아니냐. 나는 이게 다 필요해” 하며 친구에게 00가 이야기하자 “나도 필요해 너는 나보다 더 많이 있잖아 나도 좀 줘야지!” 하자 00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계속 레고를 잡고 친구를 쳐다본다. 사이좋게 나누어서 하자는 교사의 말에 00는 “자 내가 이만큼 너 줄게” 하며 00가 가진 것에서 반을 나누어 친구에게 전달하고 친구와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예술경험 0/0 꾸미기 수업 중에 “선생님~ 종을 못 그리겠어요~”하면서 그림을 그리지 않고 종이만 쳐다보고 앉아 있다. “친구들도 잘 못 그려요. 내가 못 그려도 한번 그려보는 게 중요한거야~”하자 “그래도 나는 잘 그리고 싶어요"하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교통기관 그래프에 자신이 그린 교통기관을 붙인다. 뒤로 물러나서 전체 그래프를 살펴본다. “선생님, 비행기는 저 밖에 없어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그러네요. 비행기에는 00만 있네요.”라고 하자 “친구들은 자동차를 좋아하나 봐요.”라고 하며 그래프 속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자동차를 가리킨다. 그리고 가장 적은 표를 받은 것과 몇 표 차이가 나는지 세어본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