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만 0세 6명 1학기/2학기 영아발달평가 -평가제 |
만 0세 1학기 2학기 영아 발달평가.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발달평가] 만 0세 6명 1학기/2학기 영아발달평가 -평가제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기저귀 가는 것을 좋아해 수시로 선생님에게 기저귀를 갈아 와 누워 있는다. 일정한 시간에 소변을 보며 대변 의사 표현을 행동으로 할 수 있다. 스스로 자신의 낮잠 이불을 찾아 누울 수 있으며 규칙적이고 일정하게 수면을 취하며 잠을 자다 중간 깨 선생님이 있는지 확인하는 모습이다. 규칙적으로 블록을 늘어뜨리며 도형 끼우기를 시도하고 도구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조작 운동을 할 수 있다. 신체운동 주요 신체 부분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임이 가능하고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감각기관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감각기관의 자극에 반응하고 느낄 수 있으며 실내외 활동을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소리 나는 인형을 보고 드는 생각과 의사를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다. 소리 나는 인형에서 들리는 강아지 목소리를 반복적으로 들으며 청각적 자극을 즐기고 소리를 듣고 따라서 말할 수 있다. 사회관계 스스로 놀이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으며 다른 친구들의 놀이 활동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기도 하고 놀이를 주도하기도 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반응을 보입니다. 여러 가지 감정을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려고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도움을 받아 또는 스스로 물건을 정리할 수 있다. 예술경험 익숙한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르고 손유희 동작을 유심히 관찰한 후 기억하고 있다가 다음에 같은 노래가 나오면 기억하고 따라 할 수 있다. 스티커 떼기를 스스로 하려하며 교사의 도움 없이도 뗄 수 있다. 자연탐구 친숙한 사물을 구분할 수 있으며 호기심을 느끼는 경우 이를 적극적으로 표현한다.동그란 모양의 과일 모형을 반복적으로 굴리며 굴러가는 사물의 특성에 관한 탐색을 즐긴다. 일상의 규칙성을 경험하고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며 주변의 자연물을 손으로 만지거나 밟으며 감각으로 느껴보기를 시도한다. |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기저귀 가는 것을 좋아해 수시로 선생님에게 기저귀를 갈아 와 누워 있는다. 일정한 시간에 소변을 보며 대변 의사 표현을 행동으로 할 수 있다. 스스로 자신의 낮잠 이불을 찾아 누울 수 있으며 규칙적이고 일정하게 수면을 취하며 잠을 자다 중간 깨 선생님이 있는지 확인하는 모습이다. 규칙적으로 블록을 늘어뜨리며 도형 끼우기를 시도하고 도구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조작 운동을 할 수 있다. 신체운동 주요 신체 부분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임이 가능하고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감각기관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감각기관의 자극에 반응하고 느낄 수 있으며 실내외 활동을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소리 나는 인형을 보고 드는 생각과 의사를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다. 소리 나는 인형에서 들리는 강아지 목소리를 반복적으로 들으며 청각적 자극을 즐기고 소리를 듣고 따라서 말할 수 있다. 사회관계 스스로 놀이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으며 다른 친구들의 놀이 활동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기도 하고 놀이를 주도하기도 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고 반응을 보입니다. 여러 가지 감정을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려고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도움을 받아 또는 스스로 물건을 정리할 수 있다. 예술경험 익숙한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르고 손유희 동작을 유심히 관찰한 후 기억하고 있다가 다음에 같은 노래가 나오면 기억하고 따라 할 수 있다. 스티커 떼기를 스스로 하려하며 교사의 도움 없이도 뗄 수 있다. 자연탐구 친숙한 사물을 구분할 수 있으며 호기심을 느끼는 경우 이를 적극적으로 표현한다.동그란 모양의 과일 모형을 반복적으로 굴리며 굴러가는 사물의 특성에 관한 탐색을 즐긴다. 일상의 규칙성을 경험하고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며 주변의 자연물을 손으로 만지거나 밟으며 감각으로 느껴보기를 시도한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