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다운받기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다운받기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hwp(다운받기).zip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마케팅,경영 성공사례분석

CONTENTS

1.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기업소개
① 우아한형제들의 기업설립배경
② 기업비전
③ 기업소개 및 연혁

2. 기업외부환경 분석
① 사회적환경 분석
② 기술적환경 분석
③ 경제적환경 분석
④ 정치적, 법적환경 분석

3. 배달의민족 3C분석
① 자사분석 (Company)
② 경쟁사분석 (Competitor)
– 요기요
– 지역 배달음식 홍보물/사이트
③ 고객분석 (Customer)

4. 배달의민족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및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5. 배달의민족 포지셔닝전략(Positioning) 및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분석
① Fun 마케팅전략
② Fun 경영전략
③ 선순환구조의 플랫폼 구축
④ 디자인 경영전략

6. 배달의민족 향후전략 제안

1. 우아한형…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마케팅,경영 성공사례분석

CONTENTS

1.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기업소개
① 우아한형제들의 기업설립배경
② 기업비전
③ 기업소개 및 연혁

2. 기업외부환경 분석
① 사회적환경 분석
② 기술적환경 분석
③ 경제적환경 분석
④ 정치적, 법적환경 분석

3. 배달의민족 3C분석
① 자사분석 (Company)
② 경쟁사분석 (Competitor)
– 요기요
– 지역 배달음식 홍보물/사이트
③ 고객분석 (Customer)

4. 배달의민족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및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5. 배달의민족 포지셔닝전략(Positioning) 및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분석
① Fun 마케팅전략
② Fun 경영전략
③ 선순환구조의 플랫폼 구축
④ 디자인 경영전략

6. 배달의민족 향후전략 제안

1.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기업소개

① 우아한형제들의 기업설립배경

우아한 형제들은 건전한 철학이 바탕이 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한 단계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적이다. 이들은 세상에 발전에 도움이 되고 세상을 좀더 ‘우아~’하게 만들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한다.

② 기업비전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배달산업을 발달시키자!“ 이것이 우아한 형제들의 비전이다. 이들은 스마트폰 App 서비스인 ‘배달의 민족’을 통해 배달음식산업의 문화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있다. 소비자들은 ‘배달의 민족’을 통해 주변의 많은 배달음식점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으며, 주변 소비자들의 리뷰를 통해 미리 업소를 평가해 볼 수 있다.
또한 배달 업체의 업주들은 기존의 주먹구구식 광고비를 줄이며, 사용자들의 리뷰를 통해 맛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맛있고 깨끗한 음식, 그리고 질 좋은 서비스로 이어져 배달음식 산업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있다.

③ 기업소개 및 연혁

회 사 명 : ㈜우아한 형제들 주요사업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공급
대표이사 : 김 봉 진 설 립 일 : 2011년 3월 10일
주 소 : 서울 송파구 석촌동 158-2 직 원 수 : 90명
자 본 금 : 180,000,000 원 연 매 출 : 20,000,000,000 원
2. 기업외부환경 분석

① 사회적환경 분석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 되었다. 사용자의 연령층도 확대되어 스마트폰을 최초로 만지는 연령대가 2.27세인 시대가 되었고, 이용시간을 전국단위로 조사 해 본 결과 평균 1시간 57분으로 TV의 뒤를 이었다.
가족형태도 바뀌고 있다. 과거 확대가족과 대가족이 주를 이었다면 지금은 핵가족, 2인가구,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1인 가구가 빠른 폭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평균소비성향 81.4%로 2인 가구 74.1%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② 기술적환경 분석

핸드폰의 기능영역 확대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기존의 핸드폰과 스마트폰의 차이는 OS에 있다. 핸드폰에 비유하면 스마트폰은 하나의 컴퓨터가 된다. 정해진 기능만을 사용하는 핸드폰과 달리 스마트폰은 원하는 기능을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스마트폰의 기능을 무선인터넷과 일명 ‘앱’이라 불리는 Application이 뒷받침해 준다.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기도 하고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다운 받을 수 있다.

③ 경제적환경 분석

경기불황으로 자영업자들의 소득이 감소하고 있다. 국민들의 소득이 감소하면서 외출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소득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어찌 보면 기회일 수 있다.

④ 정치적, 법적환경 분석

지속적인 개발로 지적 재산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에서 정부는 이를 보호할 법안을 마련하였다. 또한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하청업체로서만 존재하지 않고 스스로 우뚝 설 수 있는 법안도 제정하였다.
3. 배달의민족 3C분석

㈜우아한 형제들의 내부 환경 분석을 위해 3C분석을 사용하였다. 이를 통해 자사와 경쟁사, 고객을 분석함으로써 전략방향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① 자사분석 (Company)

㈜우아한 형제들의 주 사업은 ‘배달의 민족’이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배달의 민족’은 주변에 있는 치킨집이나 중국집 같은 배달 음식점을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2010년 6월에 출시되자마자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580만 건을 기록하는 등 배달음식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우아한 형제들은 ‘배달의 민족’의 성공으로 2012년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국무총리상과 2012년 청년 기업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기염을 토했다.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한달 200만 건 이상의 주문이 결제되고 있으며 전국 26,000개의 배달 업체들과 유료계약을 맺고 있다. 나아가, 현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모바일결제까지 가능케 하면서 2013년 매출이 200억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② 경쟁사분석 (Competitor)

a. 요기요

현재 배달음식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배달의 민족과 대등한 경쟁자는 없다. 현재 ‘배달의민족’의 시장점유율은 60%인 반면, 나머지 40%의 시장은 여러 경쟁사가 나눠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최근 위협적인 경쟁사가 나타났는데, 바로 외국계 기업 ’요기요’ 이다.
‘요기요’는 유럽 최대의 배달음식 주문서비스 딜리버리 히어로(Delivery Hero)의 한국 브랜드이다. 딜리버리 히어로는 팀유럽의 대표적인 포트폴리오 비즈니스로 독일에 처음 설립되어 영국, 호주, 멕시코 등 세계 14개국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요기요’는 튼튼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23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파일이름 : 배달의민족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배달의민족 미래전략제안 레포트.hwp
키워드 : 배달의민족,마케팅,성공사례과,미래전략제안,레포트,성공사례분석과
자료No(pk) : 1506323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