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Report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Report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pptx자료 (File).zip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누가 될 것인가
최후의 승자는
월 마트 vs 아마존

연구문제

목차
사례연구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
Amazon.com VS Walmart
About model
성공에 기여한 요인
Who is the better
비즈니스 모델 비교
Management Organization Technology
Business Model

사례연구
2010년 웹-월마트라는 타이틀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건을 제공
기술 플랫폼의 활용한 높은 이익

사례연구
80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 소매업체
효율적인 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한 비용절감으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제공

‘월 마트 닷 컴’을 통한 온라인 시장에 진출

전자 책 시장에서의 한판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경쟁의 심화
더 다양한 제품간의 경쟁 심화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의
비교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제품을 공급받고 저장 및 운반
제품 조립 및 제조
기업, 도매업자, 소매업자,고객
제품 배송
고객 지향적
무수히 많은 공급업체로부터 조달
연구와 개발, 자동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신규채용, 고용, 해고, 훈련, 개발 등
Amazon career choice program
가치사슬모델
물류 + IT 새로운 인프라 구축
고객욕구 이해를 통한 마케팅
고객 지향적

전통적 경쟁자
반스앤 노블, 보더스
새로운 시장
진입자
점점 많아짐
대체제
무수히 많음
공급자
많음
고객
전환비용 낮음
경쟁세력모델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최적의 위치의 조달거점, 최소 비용으로 구매
신제품과
공급자 탐색
구매와 점검
물류창고
매장 방문
고객에 이점
POS와
재고관리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전세계적 고용, 교육프로그램
미래 지향적 전략, 계획, 조직
경쟁사와 위협들에 대한 이해
가치사슬모델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POS와
재고관리

전통적 경쟁자
경쟁이 매우 치열
Kmart, costco 등

새로운 시장
진입자
신규 진입 위험 적음

대체제

공급자
공급자 교섭력 강함

고객

경쟁세력모델
대체제 위험 낮음
고객 협상력 떨어짐

월마트와
아마존의
성공요인

독특한 입지 전략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Uique
Data Mining
EDLP: 상시 저가판매
Every day low price
미래의 지배에 높은 가치부여
For future
상권특성을 맞춘 매장

최소한의
인프라
경영요인

인간존중 참여중시
젊고 유연한 기업문화
Human
young
이익공유제도 주식매입할인
지시보다 협의에 역점
Deliberation
철저한 현장중심경영

우수한
인재확보
조직(인적자원)요인

크로스 도킹 시스템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Cross docking
Data Mining
Pos 시스템
Bar code scanner
QR 시스템

M&A
기술요인
효율적인 CRM
Efficiency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시장

개발자 및 관련 업체

전자상거래 업체

물류 인프라
IT인프라/
SW 개발 및 유지

물류 배송업체

제휴업체

기기개발
④ 시장기회선점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 시장
(특히 중국)

(미국) 시,공간 제약이 있는 소비자

배송 시스템

Click and Mortar
연계 시스템
공급 업체

IT 업체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④ 시장기회선점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감사합니다

_NOTES_1_

1
_NOTES_2_

참고
변화

2
_NOTES_3_
아마존은 대량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대형슈퍼로서의 인지도 구축함
웹 쇼핑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광범위한 창고설비들과 고도로 효율적인 유통네트워크들을 발전시켜옴
아마존 최고수준의 배송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은 연간 79달러만 내면 2틀 안에 무료로 배송해줌/ 지정된 슈퍼세이버 제품들을 25달러 이상만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줌

아마존의 기술플랫폼은 매우 거대하다- 제 3의 소기업 대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아마존과 통합시켜 판매를 처리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238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파일이름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pptx
키워드 : 월마트와,아마존,사례와,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기여한,요인,비즈니스,모델
자료No(pk) : 1512385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