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족할 때 자료등록 마케팅 전략 자료

2% 부족할 때 자료등록 마케팅 전략 자료

[2% 부족할 때] 마케팅 전략.hwp파일 (열기).zip

2% 부족할 때 자료등록 마케팅 전략

2부족할때

Ⅰ. 들어가며
◎음료시장 규모

Ⅱ. 본론
1. 2% 부족할 때는 왜 성공한 사례인가?

Ⅲ. 결과 및 향후마케팅 전략

② 시장 지향적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기술적 우월성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술상의 우월성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기술상의 우월성이 다른 기업들이 따라오기 힘든 독점적 기술을 보유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독점적 기술을 구비해야 하는 것보다 중요한 특성은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다.
시장 지향적 연구개발 능력을 갖춘 기술적 우월성은 시장에서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 요건들 중에 하나임에 틀림없다. 자동차산업에서 성공적인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마케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간의 협력을 통해 얻어지는 총체적 품질(Total Product Quality)실현 여부를 들고 있다. 이처럼 신제품의 성공은 단순한 기술적 우월성 이상의 능력을 기업에게 요구한다.

2%를 출시한 롯데 칠성음료는 1950년 5월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된 후 제품의 전 공장과 생산되는 전 제품에 ISO 9001획득하고 미국 펩시콜라 사와 세븐업 판매계약체결을 맺는 등 우리나라 음료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이런 기업 자체의 경쟁력과 철저한 마케팅연구, 연구개발, 엔지니어링간의 3박자가 잘 맞아떨어져서 지금의 우리나라 음료업계의 대표기업이 되었다. 이런 기업에서 만들어낸 2%는 출시 2개월만의 매출이 선발주자인 ‘남양유업(니어워터)’의 5개월 간 매출의 2배를 훨씬 웃도는 실적을 보였을 정도로 대성공을 구하게 된 것이다.

③ 잠재력 있는 시장의 선정과 철저한 경쟁자 분석
신제품이 성공적일 수 있으려면 성장 잠재력이 커야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031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 부족할 때 자료등록 마케팅 전략
파일이름 : [2% 부족할 때] 마케팅 전략.hwp
키워드 : 2%,부족할,때,자료등록,마케팅,전략
자료No(pk) : 1620315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