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다운로드 :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소개글<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 – 4월 4주
지도교사조언, 실습생소감, 실습생평가, 유아관찰 내용 포함입니다.목차1. 보육실습일지 표지
2. 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 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 일일보육계획안(1주~4주)본문내용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목 표: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실행 및 평가:
*손씻고 간식기도 부른 후 맛있게 간식먹음. 혼자 먹을 수 없는 영아를 교사가 도와줌. 기저귀 발진이 생기지 않도록 수시로 확인하고 청결을 유지해 준다.

10:10~11:10 실내 자유놀이활동:
[신체 :(대근육)상자 끌차를 끌어요]
① 영아가 상자 끌차를 탐색하는 모습을 보며 상호작용을 한다.
② 교사가 영아와 함께 상자 끌차에 다양한 놀잇감을 담은 후 끌고 밀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③ 영아가 상자 끌차에 관심을 갖고 끌고 밀어 볼 수 있도록 격려한다.
[언어 :(읽기,듣기,말하기)놀잇감의 이름을 알아요]
① 영아가 놀잇감 사진책을 탐색하는 모습을 보며 상호작용을 나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