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과제물(STP전략, 실증주의 패러다임)

2020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과제물(STP전략, 실증주의 패러다임)
다운로드 :  20202기말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zip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중 STP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STP 전략을 활용하여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2. 청소년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중 실증주의 패러다임과 구성주의 패러다임의 특징을 비교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전략

2. 청소년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1) 실증주의 패러다임
2) 구성주의 패러다임
3) 특징 비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STP 개념 .hwp
2. STP 방법론 .hwp
3. 구성주의 패러다임.hwp
4. 구성주의 패러다임2.hwp
5. 실증주의 패러다임.hwp
6. 실증주의 패러다임2.hwp
7. 실증주의, 구성주의 패러다임 비교.hwp
I. 서 론

청소년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장면에는 갖가지 형태의 프로그램이 활용되고 있다. 청소년지도의 영역이 다양한 것처럼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란 용어는 흔히 커리큘럼(교육과정)이라 하며, 합리주의와 논리 실증주의 전통에 근거하여 학습자가 배우고 습득해야 할 것을 외부에서 전문가가 사전에 계획하여 마련한 체계화된 교육내용(지식, 정보, 기술, 교과)을 강조하는 경향이 지배적이다. 청소년 활동이나 행사의 단순화 일정표를 프로그램이라고 볼수 없으며 최소한 청소년 지도의 목표와 내용, 방법, 평가의 각 요소가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고, 이에 따라 청소년들의 학습경험을 조력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인 자원과 지도 및 평가 전략이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는 일련의 계획표를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전통적으로 공익적인 성격을 띠고 있던 청소년기관들도 청소년기관의 수적 팽창으로 인한 기관간의 경쟁, 청소년들의 요구수준 향상 등의 요인으로 인해 청소년집단의 요구를 더욱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그들과의 긴밀한 의사소통을 이룩하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프로그램개발전문가에게 청소년기관차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과 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 레포트는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중 STP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STP 전략을 활용하여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또한 청소년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중 실증주의 패러다임과 구성주의 패러다임의 특징을 비교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이러한 시장을 각각의 특성에 따라 하위시장으로 분류한 다음, 가장 유리한 시장을 선정하여 그에 해당하는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를 적용시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각각 다른 욕구, 특징, 행동을 나타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특성에 따라 분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