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평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고 나서 자료
A+ 서평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고 나서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배움이란 무엇일까? 라틴어에서 온 영어 단어 중에서 LEARNING(배움 또는 학습)은 APPREHENDING(체포 또는 검거, 배움 또는 이해)과 뿌리가 같다.
즉, 배움이란 현실의 일부를 움켜쥐어 그걸 우리 뇌 안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즉, 우리가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정보나 지식을 습득하는 걸 넘어 세상을
우리 뇌 속에 구축하는 일인 셈이다. 그래서 배운다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정교한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배움의 원리를 파헤쳐 우리의 뇌가 이 복잡하고 정교한 작업을 왜 기계보다 잘할 수밖에 없는지 설명한다.
이런 점에서 자연선택의 법칙은 배움의 능력이 진화하도록 했고 진화된 알고리즘 덕에 아주 변덕스런 환경 변화에도 잘 적응할 수 있었다.
저자는 이러한 인간 특유의 재능을 배움에 있다고 주장하며 인간의 특징을 호모 사피엔스가 아니라 스스로 가르치는 종이라는 의미에서 호모 도센스라고
이야기 한다.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AI가 아무리 발전해도 인간을 따라잡을 수 없는 큰 이유 중 하나로 과학자들은 범용 AI에 이르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릴 것이기 때문이라고 이야기 한다.
범용 AI는 강(强) AI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강 AI는 어떤 문제를 사고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인간 수준 혹은 그 이상의 범용적인 지적 능력을 갖춘 시스템을 말한다.
그 이유는 AI가 인간처럼 [이해를 통한 학습 및 가설 설정을 통한 응용]이 현재로서는 어렵기 때문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712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A+ 서평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고 나서
파일이름 : A+ 서평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를 읽고 나서.docx
키워드 : 우리의,뇌는,어떻게,배우는가,뇌과학,뇌,가소성,AI,인공지능,범용AI
자료No(pk) : 2107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