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임대차계약서(완벽보완)+중소형건물임대료및관리비자동산출 엑셀(업그레이드완료)

상가임대차계약서(완벽보완)+중소형건물임대료및관리비자동산출 엑셀(업그레이드완료)
 최신보완임대차계약서및임대관리비자동계산.zip

분량 : 2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두 가지 화일을 모두 제공합니다.>

1. 상가임대차계약서(상가건물임대차계약서)
-최신 관련법안 개정으로 업그레이드 완료, 상호신뢰를 기반으로한 모든항목 추가 보완(2021.3.5 수정)
-표준상가임대차계약서 + 실무에서 필요한 중요사항들 추가

2. 중소형건물 임대료 및 관리비(고정관리비, 전기요금배분, 수도요금배분) 자동산출 엑셀

– 기초자료, 건물임대차현황관리, 청구총액, 업소별개별청구서(자동), 업소별전기요금산출(자동), 수도요금(자동), 주차요금 등 포함

– 전기요금중 기본요금, 공동부분의 분배의 다양한 인수적용

– 신뢰성 확보를 통한 민원해결
<자료에 대한 세부내용 설명>

※가격다운하여 올려드립니다.

1. 임대료 및 관리비전체 자동산출 엑셀
소개 : 이 자료는 강남에서 건물을 관리하면서 다양한 환경에 맞추어 임대료 및 관리비를 청구하기 위한 엑셀화일과 최신업그레이드 된 상가임대차계약서를 제공합니다.

건물을 관리하다가 보면 임대관리비 산출, 청구서 작성, 그리고 전기요금산출, 수도요금산출, 주차비 산출 등 복잡한 일이 많지만 비싼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싶어도 프로그램이 입맛에 맞지도 않고 이용금액도 적지안하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게다가 입주자들의 수개월동안은 전기요금에 대한 불만, 수도요금에 대한 불만과 민원에 정말 많은 골머리가 아픕니다.
이런 것들은 사실 입주자들의 의견 수렴없이 임대관리인의 임의대로 처리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특정 임차인에게 유리가게 만들어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번 민원이 발생하면 주기적으로 민원을 온려 이해시키기도 정말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이 엑셀을 이요하면 아주 간단하게 모든것을 처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입력사항 몇가지만 입력하면

임대료, 관리비, 수도요금, 전기요금, 기타 등등의 비용을 단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순서>
1. 기초자료 입력 : 한번 입력해 두면 퇴거시까지 변경사항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임대료, 관리비, 전기요금청구서(한전청구서 항목 그대로 순서대로), 수도요금(수도사업소 청구서 입력)
2. 검침자료 입력 : 전용부분 검침(전기, 수도), 주차요금(일일 결산자료 날자별 입력)

자동산출
1.입주사별 임대료 및 관리비(전기,수도,주차비,정액주차지 포함) 청구총액(1장으로)
2.종합청구서 : 입주사별 발송을 위한 청구서

출력 후 발송 및 보관
처음 입주하신분들은 청구내역을 한번쯤 연람을 원하니 반드시 출력하여 보관하세요
-기초자료
-전기검침내역과 한전 청구서
-수도요금검침내역과 수도사업소 청구서
-주차영수증 및 일계표
-전기료 세부산출내역
-수도요금 세부산출 내역

전기료, 수도요금 산출 방법
먼저 : 본 건물의 전기료와 수도요금 산출 기준은 이렇습니다.

-전기요금 : 각 입주사별 전용부분 계량기 설치(검침) 예외없음
-수도요금 : 각 입주사별 전용부분 계략기 성치(검침) 예외=> 수도사용량이 적은 업소 검침없이 건물에서 모두 부담
(병원, 의원, 식당, 커피숍 등만 검침하여 부여

-분배방법
<전기>
한전청구요금 중 기본요금, 전력량사용요금은 입주사에 모두 분배

※전용부분과 공공부분 산출방법
1. 단가산출 = 한전전력량요금 계 / 한전검침량
2. 전용부분 사용량 금액 = 업소별검침량 x 단가
3. 공용부분 사용량 금액 = (한전검침량 – 업소별검침량의 합계) x 단가


※공용부분 사용량 금액 분배 방법
항목 비율 총 100%
1)임대면적 30%
2)영업시간 25%
3)업소이용인원 20%
4)차량이용인원 25%
5)냉난방전기료 0%

<수도요금>
– 수도사업소 청구요금 : 총액 = 기본요금 + 상수도요금 + 하수도요금
– 단가산출 = 총액 / 사업소검침량
– 업소별 수도요금 = 업소별 검침량 / 사업소검침량업소별 * 총 청구금액
– 건물(임대인부담금) = 수도사업소 총 청구금액 – 업소별 수도요금 합계


참고 : 전기, 수도, 주차요금 등 분배 방법이 다르다면, 이 자료 다운 받으시고 수정요청하면 별도 수정하여 발송하겠습니다. /문서에 카카오톡 id와 이메일 첨부되어 있습니다.


엑셀시트 항목


[표지입력]

행당월, 청구기간, 전기사용기간, 수도사용기간(홀수달, 2개월 사용량)
전기요금청구고지서내역, 수도요금청구고지서


[입주업체현황]

업체명, 면적, 보증금, 고정 임대료, 관리비 등


[전기사용량 검침결과]

매월 검침결과를 입력합니다. 사용량 자동산출


[수도요금산출]

: 검침결과 입력하면 요금 자동계산


[위에서 입력된 자료를 기초로]

-전기요금 입주자별 세부 항목별 산출내역 자동출력

-전기요금 : 전용부분전기요금, 공용부분전기요금(직원수, 차량댓수, 근무시간, 냉난방비, 전기사용량 등 기준으로 배분)


[청구총액 자동산출]

– 모두 자동 산출
– 입주사별 개별 청구서 자동 산출

<이렇게 산출하기 위해서 준비사항>
– 입주자카드 접수 : 별첨된 “입주자카드” 엑셀sheet참조
– 임대차계약서에 : 관리비에 대한 항목을 넣어 계약시 공지한다.(세부내역은 자체적으로 건물 관리규정에 포함)
– 전기요금, 수도요금 산출에 대하여는 간단하게 설명할 필요 있음
– 전기요금, 수도요금의 경우 검침후 비정상적을 차이가 날경우 통지를 별도 알림을 하면 더욱 신용도를 높일 수 있고 민원발생을 줄일 수 있음

2. 상가임대차계약서 내용 세부사항

본 계약서 내용의 방향은 내용이 법적요건을 우선으로 하고, 그외의 향후 민원발생의 요인들에대새서는 상식적 수준에서 건물주의 갑질방지와 임차인의 억지주장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서 향후 상호간 권리와 의무를 상기시킴으로서 매사 원만한 협의를 하기 위함입니다.


계약서의 내용이 너무 많다는 것은 쌍방간의 권리와 의무를 좀 더 확실하게 주지시킴으로서 향후 민원발생과 법정소송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계약서는 법무부에서 국토교통부‧서울시․중소기업청 및 학계 전문가와 함께 민법,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공인중개사법 등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만들었습니다. 법의 보호를 받기 위해 【중요확인사항】(별지)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준임대차 계약서에 없는 관리비 조항을 추가하였습니다.
– 관리비 : 고정관리비 + 전기료 + 수도료 + 수선비등이 있으며…

※고정관리비 : 고정관리비는 건물전체의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인건비, 물가상승률 등)의 변동요인에 따라 년1회에 한하여 사전 공고 후 가감할 수 있으며, 입주자 전체 일정비율로 적용한다.
전기료, 수도료는 입주업체별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내용 참고하세요)

/첫페이지(표준임대차계약서 내용)

1조 : 보증금과 차임 및 관리비
2조 : 임대차기간

/2 페이지 이후
3조 : 임차목적(일부 추가)
4조 : 사용. 관리. 수선(3개항 추가)
5조 : 계약의 해제
6조 : 채무불이행과 손해배상(손해 배상액 기준 추가)
7조 : 계약의 해지(중도해지)
8조 : 계약의 종료와 권리금 회수 기회 보호
9조 : 재건축 등 계획과 갱신거절
10조 : 비용의 정산

/중개인이 입력해야 하는 사항
11조 : 중개보수 등
12조 : 중개대상물 확인 설명서 교부)

<추가조항>
13조 : 상호간 책임
14조 : 해석 및 재판관할
15조 : 명도 및 원상회복(매우 중요함)

<특약사항> / 특약사상은 현재 이슈가 되는 사항과 임주자가 일시적으로 요청하는 내용들을 넣을 수 있는데 가능하면 특정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조 : 특약의 효력
2조 : 임차인의 상황에 따른 의무
3조 : 건물공사 관련 협조(현재 건물이 증축공사 등에 따른 상황…)
4조 : 제소전화해조서 작성(중요 반드시 변호사에게 맡기도록 하여야 함)
※변호사에게 맡기지 않으면, 절차는 간단하고 비용은 적지만 기간과 성사 여부를 확신 할 수 없으며 대부분 성립이 안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저의 경우 법무사를 통하여 진행한 결과 총 6건중 1건정도만 성사됨
5조 : 입주전 인테리어 등 수리에 대한 사항
6조 : 관리비 입금 관련(임대인 또는 임차인이 상이한 경우)
7조 : 간판 및 추가시설 설치에 대한 사항
별첨 : 원상회복 시방서
각종 건물주 동의 요청시 서식


※화일에는 카카오톡ID와 이메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료에 대한 궁금하거나 이용에 문제가 있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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