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연계한 보육교사의 수학활동 지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연계한 보육교사의 수학활동 지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연계한 보육교사의 수학활동 지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2.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연계한 보육교사의 수학활동 지도방안
1) 일반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2) 통합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3) 유아수학교육의 환경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수학교육의 목적은 산업사회에서 현대 정보화시대로 발전하면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되었다. 산업사회에서는 수학을 필요로 하는 수학자나 공학자들에게만 해당하는 학문이었으며, 수학 능력에 있어서도 기초계산능력으로 정확한 답을 찾아내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현대 고도의 기술 정보화시대에서는 기초계산 능력보다는 자료의 분석, 수학적 의사소통, 컴퓨터 활용능력, 통계 등 실생활과 연관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요구하게 되었다. 또한 수학교육의 목표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되어 왔다. 현대의 고도 정보화 사회에서는 수학이 특정인에게만 해당하는 일상 생활의 맥락과 무관한 학문이 아니라, 실생활과 연관되어 있어서 인지적 기능면과 정의적인 측면의 목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수학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연계한 보육교사의 수학활동 지도방안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