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4-5세 2학기 관찰일지 (9~2월 ) DownLoad

어린이집 만4-5세 2학기 관찰일지 (9~2월 ) DownLoad

만4-5세 2학기 관찰일지 (9~2월 ).zip (DownLoad).zip

어린이집 만4-5세 2학기 관찰일지 (9~2월 )

어린이집 혼합반 만4-5세 관찰일지 입니다.

9월
기본생활
9/24
팀을 나눠 강당에서 놀이하다 OO가 “선생님 저희 팀은 언제 몰펀놀이해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오분만 더 놀고 자리 바꾸자고 얘기할게” 라고 말하자 OO가 알겠다고 대답하며 강당에서 이어 놀이한다. 오분 정도 지나고 교사가 “얘들아 이제 자리 바꾸자” 라고 말하자 OO이가 “아 우리팀 이거 더 갖고 놀고 싶은데” 라고 말하니 OO이가 “정해진 시간동안 놀아야지 이번엔 우리 차례야” 라고 말한다.
신체운동
9/16
활동명 : 부채춤추기
부채춤 추는 영상을 보더니 옆에 있던 OO이에게 “쉬운데?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말하며 영상속에서 나오는 부채춤을 보고 신체를 움직여 따라한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맞지 않아요?” 라고 묻기도 한다. OO이도 같이 춤을 추자 OO가 “OO아 너 손 틀렸어 여기선 손을 위로 더 뻗어야돼”라고 말하며 자기가 시범을 보여주기도 한다.
10월
의사소통
10/9
활동명 : 나뭇잎 수수께끼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사회관계
10/21
활동명 : 황금들판 구성하기
OO가 OO이랑 의논하여 황금 들판을 구성하는 도중 6살 동생이 OO와 OO이가 만든 것을 망가트린다. OO가 “야 우리가 만든거 자꾸 무너트리지 말라고” 라고 말하며 목소리를 높여 말한다. 잠시 후 또 6살동생이 건드리자 교사에게 동생이 한 행동에 대해 속상하다고 말을 한다.
11월
예술경험
11/3
활동명 : 물방울 접어 꾸미기
색종이를 뒤적 거리다 교사에게 “분홍색깔로 접고 싶은데 분홍색이 없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분홍색 색종이를 찾아 건네주자 책상에 앉아 물방울 접기를 시도한다. 혼자서 물방울 순서도를 보고 다 접는다. 다 접고나서 “근데 이거 물방울 모양 맞아요9월
기본생활
9/24
팀을 나눠 강당에서 놀이하다 OO가 “선생님 저희 팀은 언제 몰펀놀이해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오분만 더 놀고 자리 바꾸자고 얘기할게” 라고 말하자 OO가 알겠다고 대답하며 강당에서 이어 놀이한다. 오분 정도 지나고 교사가 “얘들아 이제 자리 바꾸자” 라고 말하자 OO이가 “아 우리팀 이거 더 갖고 놀고 싶은데” 라고 말하니 OO이가 “정해진 시간동안 놀아야지 이번엔 우리 차례야” 라고 말한다.
신체운동
9/16
활동명 : 부채춤추기
부채춤 추는 영상을 보더니 옆에 있던 OO이에게 “쉬운데?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말하며 영상속에서 나오는 부채춤을 보고 신체를 움직여 따라한다.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 맞지 않아요?” 라고 묻기도 한다. OO이도 같이 춤을 추자 OO가 “OO아 너 손 틀렸어 여기선 손을 위로 더 뻗어야돼”라고 말하며 자기가 시범을 보여주기도 한다.
10월
의사소통
10/9
활동명 : 나뭇잎 수수께끼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사회관계
10/21
활동명 : 황금들판 구성하기
OO가 OO이랑 의논하여 황금 들판을 구성하는 도중 6살 동생이 OO와 OO이가 만든 것을 망가트린다. OO가 “야 우리가 만든거 자꾸 무너트리지 말라고” 라고 말하며 목소리를 높여 말한다. 잠시 후 또 6살동생이 건드리자 교사에게 동생이 한 행동에 대해 속상하다고 말을 한다.
11월
예술경험
11/3
활동명 : 물방울 접어 꾸미기
색종이를 뒤적 거리다 교사에게 “분홍색깔로 접고 싶은데 분홍색이 없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분홍색 색종이를 찾아 건네주자 책상에 앉아 물방울 접기를 시도한다. 혼자서 물방울 순서도를 보고 다 접는다. 다 접고나서 “근데 이거 물방울 모양 맞아요? 뭔가 아닌 것 같아요” 라고 말하기도 한다. OO는 다른색깔 색종이를 집어들고 “나는 이번에 공 접어야지” 라고 말하며 공접기를 시도한다.
자연탐구
8/19
활동명 : 빛을 좋아하는 동물 어둠을 좋아하는 동물
빛을 좋아하는 동물과 어둠을 좋아하는 동물을 영상을 통해 알아본 후 OO는 “달팽이가 어둠을 좋아한다고요?” 하고 묻는다. 교사가 “응 OO야 달팽이는 어둠을 좋아한대” 라고 말하자 “달팽이는 빛을 좋아할 줄 알았어요”하고 말한다. 교사가 “왜 그렇게 생각했어?” 하고 묻자 “달팽이는 낮에만 본적 있고 밤에는 거의 본 적이 없어서요” 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특정 동물 이름을 대며 교사에게 “이 동물은 어둠을 좋아해요 빛을 좋아해요?” 하고 묻는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12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2 Page
파일종류 : ZIP 파일
자료제목 : 어린이집 만4-5세 2학기 관찰일지 (9~2월 )
파일이름 : 만4-5세 2학기 관찰일지 (9~2월 ).zip
키워드 : 어린이집,관찰일지,유아,만4세,만5세,만4,5세,2학기,9~2월
자료No(pk) : 2206121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