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소개와 성공전략 및 마케팅분석 Report
더본코리아 소개와 성공전략 및 마케팅분석
더본코리아 소개와 성공전략 및 마케팅분석
The BORN
20104885 조혜령
2011 안민지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기업
ORIGINAL KOREA TASTE
목차
1.더본코리아 소개
-더본코리아는
-선정이유
-백종원사장에 대해서
-더본코리아점포현황
-더본코리아 신념
2.프렌차이즈
-새마을식당
-원조쌈밥집
-한신포차
-홍콩반점&마카오반점
3.더본코리아 성공전략
4.SWOT분석
더본코리아는
더본코리아는 우삼겹 전문점 [원조쌈밥집]를 시작으로
새마을 식당, 해물떡찜0410, 홍콩반점0410, 한신포차, 행복분식 ,마카오반점 등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국 뿐 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의 해외매장들을 운영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하고 있다.
더본 코리아는 맛은 기본이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트렌드와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브랜드들을 만들어 가고있다.
현재 국내300개 매장 중국17개 매장 미국4개 매장을 운영하며 일본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더본`은 本家 의 本자의 ‘근본’이라는 뜻과 영어 born의 ‘태어나다’라는 의미를 결합, “맛에서는 전통적이고 변치 않는 한국적인 근본을 유지하면서 고객에겐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간다”라는 의미
더본코리아 업체
Branding
더 본코리아 선정이유
1. 급성장한 브랜드
2.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업
3. 작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성장
4. 프렌차이즈기업
더본코리아 기업개요
기업비전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기업 더본코리아
고객에게 먼저다가가는 기업 더본 코리아
경영이념
옛것을 중시하고 이어간다
더본코리아의 역사
1993년 4월. 원조 쌈밥집 논현 본점 오픈 1994년 1월. ㈜더본 코리아 설립 2002년 5월. 본가 논현 본점 오픈 2002년 10월. 새마을식당 논현본점 오픈 2004년 9월. 해물떡찜0410 압구정 본점 오픈 2005년 3월. 중국 청도 더본 식품 유한공사 설립 (중국 소스 제조 공급 회사) 2005년 5월. 본가 중국 청도 복성호텔점 오픈 2006년 8월. 홍콩반점0410 논현 본점 오픈 2006년 11월. 새마을식당 중국 상해 홍천루점 오픈 2007년 6월. ㈜해물떡찜0410 법인설립 2008년 3월. ㈜더본 아메리카 설립 2009년 3월. 본가 미국 LA 다이아몬드바 점 오픈 2009년 3월. 홍콩반점0410 미국 LA 가주마켓점 오픈
더본코리아 점표현황
2011년 기준
더본코리아 소개 `백종원사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외식업계에서 대박 식당 제조기로 불린다. 경영인이자 오너 셰프인 백 대표는
1993년 논현동 원조쌈밥집을 시작으로
지난 17년 동안 19개 브랜드, 240개 매장을 일궈냈다.
지금도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직접 주방에 들어가 만들어 보고 직원들에게 시식ㆍ평가하게 한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맛으로 승부한다는 원칙 때문에
더본코리아는 직영점을 오픈해도 프로모션을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식
중식
포장마차
정육식당
새마을 식당은새마을 식당은 1960~1970년대 어려웠던 한국경제를 일으키기 위한 범국민적 활동인 새마을 운동을 모티브로 한 돼지고기 김치찌개 전문점이다.
정감있는 환경조성새마을 식당은 기존상권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허름하고 만만해보이는 복고풍인테리어를 선택했다
정감있는 컨셉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들어올 수 있는 고객과의”턱”이 낮은 식당을 추구하고있다
입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시각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새마을 식당
새마을 식당은 말로만 듣던 한국사회의 어려웠던 시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며, 부담없는 가격으로 어필을 하고 있다.주 메뉴로는 새마을식당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양념장을 이용한 열탄불고기와 7분동안의 기다림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맛깔나는 7분 돼지김치찌개가 있다.메뉴의 특화성은 다소 미비하다 판단되나, 무엇보다 60~70년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킬만 한 주변의 인테리어와 양푼냄비와 같은 각종 복고풍 용기사용은 새마을식당만의 특화된 차별성을 지니게 한다.
연탄불고기
주문과 동시에 얇게 썰어낸 돼지고길ㄹ 찹쌀 고추장으로 만든 매콤한 소스에 버무려 숲불에 구워먹는 새마을 식당 최고의 메뉴, 고추장양념때문에 돼지고기 냄새가 나지않으면서 색다른 감칠맛이난다
7분돼지 김치
큼직큼직하게 썰어넣은 돼지고기와 맛있게 익은 김치로 얼큰하게 끓인 진한 국물맛이 일품인 찌개 보글보글 끓이는 시간이 지루하겠지만 타이머가 알려주는 7분후 최고의 돼지 김치찌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 10000원안팍이다
새마을식당 성공요인
1.착한가격과 맛있는 메뉴
-신선한 재료와 저렴한 가격
-20~50대 직장인을 위한 7분김치찌개, 열탄불고기
2.복고풍인테리어
-향수를 일으키는 정감있는 분위기
3.유리한 지리적여건
-직장인이 많은 상권내 먹자골목
-점포면적. 구조. 접근성이 양호
한신 포차
대한민국 대형 실내 포장마차의 원조!
한신포차는 친구 동료 연인간에 술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정감있는 장소이다.
다른 주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일품이라 한다.
한신이 문을 열 당시는 IMF 직후여서 모두 허리띠를 졸라매어 지내는 힘든 상황이었고, 피폐해진 많은 사람들은 초저녁부터 포장마차에 모여 술잔을 기울이던 시기였다.
그렇기 때문에 한신포차에 사람들이 더 집중되고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새로운개념의 대형포장마차
메인메뉴:한신닭발,해물모둠볶음, 해물떡볶이 , 토마토 소스계란말이
사이드메뉴:한신통닭, 사천닭날개,오돌뼈,낙지볶음,닭똥집,돼지고추장바베큐, 새우구이,골뱅이무침
한신포차의 주 메뉴 매운닭발은 군대시절 사먹던 닭발처럼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2155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더본코리아 소개와 성공전략 및 마케팅분석
파일이름 : 더본코리아 소개와 성공전략 및 마케팅분석.pptx
키워드 : 더본코리아,소개와,성공전략,마케팅,및,마케팅분석
자료No(pk) : 15121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