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Up

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Up

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파일자료.zip

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DOG ICECREAM
1

Contents
Ⅰ.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3C)
-SWOT Matrix

Ⅱ.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Product Strategy
-Price Strategy

Ⅳ. 장기계획
한계 및 의의
2

◎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7가지 Lifestyles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e-Socializing
Realism
individualism
Mobility
Meaning
Body
일과 삶의 불균형이라는
현실 속에서 삶의 의미 찾기
세상의 중심을 자신에 두고, 개인의 가치를 추구
Health, Beauty 등 ‘몸에 대한 많은 투자
가정은 삶의 쉼터, 가족을 최우선으로 여김
휴대용 기기 보급 확대로
나타나는 Mobi…
DOG ICECREAM
1

Contents
Ⅰ.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3C)
-SWOT Matrix

Ⅱ.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Product Strategy
-Price Strategy

Ⅳ. 장기계획
한계 및 의의
2

◎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7가지 Lifestyles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e-Socializing
Realism
individualism
Mobility
Meaning
Body
일과 삶의 불균형이라는
현실 속에서 삶의 의미 찾기
세상의 중심을 자신에 두고, 개인의 가치를 추구
Health, Beauty 등 ‘몸에 대한 많은 투자
가정은 삶의 쉼터, 가족을 최우선으로 여김
휴대용 기기 보급 확대로
나타나는 Mobile Lifestyle
SNS를 통해 소통을 즐기고
인터넷에서 얻는 정보로
합리적 소비 향유
라이프 스타일 키워드
Home
원칙이나 전통보다 실제적인 이득 중시
출처 – LG경제연구소
삶의 의미와 가족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
3

출처 – 통계청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 1인가구

1인 가구 증가

1인가구
37.0%
부부15.4%
부부+자녀 23.9%
부+자녀
2.0%
모+자녀
7.2%
3세대
6.1%
기타
7.1%

2010
4
출처 – 통계청

한국의 65세이상 인구 및 비중
2010년 이후는 전망
출처 – 통계청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 고령화
출처 – 유엔 및 일본 국립사회보장 인구문제 연구소
고령화 증가 추세
5

가계 실질구매력1) 및 민간소비
주: 1) 실질임금×취업자수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출처 – 한국은행
◎ 가계 실질구매력
가계 실질구매력 및 민간소비 증가 추세
6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소비자물가 전망 비교
향후 물가경로
출처 – 한국은행
◎ 소비자 물가
2012년 상반기 물가 안정화
7
출처 – 한국은행

Ⅰ.환경분석 ㅣ 거시환경분석
제12조의2(대규모 점포 등에 대한 영업시간의 제한 등)
① 시장군수구청장은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근로자의 건강권 및 대규모점포등과 중소유통업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대규모점포 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것과 준 대규모 점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영업시간 제한을 명하거나 의무 휴업일을 지정하여 의무휴업을 명할 수 있다. 다만, 연간 총 매출액 중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른 농수산물의 매출액 비중이 51퍼센트 이상인 대규모 점포 등으로서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하는 대규모 점포 등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영업시간 제한
2. 의무휴업일 지정
② 시장군수구청장은 제1항 제1호에 따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의 범위에서 영업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③ 시장군수구청장은 제1항 제2호에 따라 매월 1일 이상 2일 이내의 범위에서 의무휴업일을 지정할 수 있다.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업일 지정에 필요한 사항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정한다.

출처 – 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
◎ 대규모 점포 등에 관한 법률
영업시간 제한과 의무휴업일 지정
8

자사가 들어갈 시장은 강아지 아이스크림 시장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시장정의
애견 산업
애견 간식시장
애견 아이스크림시장
◎ 자사의 신제품이 들어갈 시장정의
9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시장

애견시장 급성장 추세
2011 년
5조 원
2010 년
4조 원
◎ 애견시장과 애견동물관련 산업규모
2009 년
2조 원

애견시장이 매년 급성장 해옴
10
출처 – 통계청
출처 – 통계청

국가
2006

2007

2008

2009(1~5)
한국
금액
증가율
금액
증가율
금액
증가율
금액
증가율

1.673
-15.2
1.175
-29.7
1.664
41.6
816
9.7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시장
◎ 애견 식품 시장 규모
출처 – KITA
(단위 : 천 달러, %)
애견 식품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있음
11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시장
애견 식품 시장 및 관련 신규 쇼핑몰의 규모가 커지고 있음
12
◎ 애견 사료 및 관련 쇼핑몰 개설 추이

13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시장
◎ 애완관련 시설 현황
애견교육률이 꾸준히 증가 중
출처 – 한국애완동물산업협회

14
출처 – 한국애완동물산업협회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분석 – 고객
2011년 이후 애견인구 1000만 돌파
◎ 애견 인구 증가

◎ 국내 사회의 문화적 환경변화
애완동물을 인격체로 대우하는 경향이 커짐
문화부분
국내 펫푸드 트렌드 제시어로 `Humanisation : 인간화‘`High Quality:고급화`를 꼽았다.
실제 다이어트를 위한 펫푸드 구입이 늘어나고 있으며,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오메가3 영양제, 노령견의 관절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 보충제 구입도 눈에 띄고 있다. 또한 최근 반려동물용 스파, 호텔 등의 스페셜 서비스들도 부쩍
생겨났다.
`펫 휴머니제이션`이란 싱글족 등 소규모 가족형태로 인해 사람 대신 반려동물을 친구 또는 가족으로 여기면서, 반려동물을 단순한 애완동물 개념이 아니라 사람을 대체하는 개념으로 인식하고 사람과 동일한 인격체로 대우 하는 것을 말한다.

Ⅰ.환경분석 ㅣ 미시환경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7275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파일이름 : 강아지 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키워드 : 강아지,아이스크림,애견산업,애견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
자료No(pk) : 1107275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