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마케팅PPT 다운로드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 Down
로레알 마케팅PPT 다운로드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
[로레알 마케팅PPT]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
[목차]
_SLIDE_1_
로레알
마케팅 발표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_SLIDE_2_
1. 로레알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 사업부
2. 로레알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로레알 중국,한국진출 마케팅
(1) 중국진출 마케팅
(2) 한국진출 마케팅
4. 로레알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로레알의 내부마케팅
6. 결론 및 시사점
CONTENTS
_SLIDE_3_
1. 로레알 기업소개
_SLIDE_4_
로레알은 세계 1위 화장품 그룹이다.
로레알 그룹은 세계 160여개 국가에 500여개의 브랜드, 130여개 공장 및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업이다.
(1) 기업개요 …
로레알
마케팅 발표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1. 로레알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 사업부
2. 로레알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로레알 중국,한국진출 마케팅
(1) 중국진출 마케팅
(2) 한국진출 마케팅
4. 로레알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로레알의 내부마케팅
6. 결론 및 시사점
CONTENTS
1. 로레알 기업소개
로레알은 세계 1위 화장품 그룹이다.
로레알 그룹은 세계 160여개 국가에 500여개의 브랜드, 130여개 공장 및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업이다.
(1) 기업개요
백화점 사업부 : LANCOME, BIOTHERM, KIEHL`s, SHU UEMURA, GIORGIO ARMANI, RALPH LAUREN, CACHAREL, YSL BEAUTY, CLARISONIC
시판 사업부 : L`OREAL PARIS, MAYBELLINE NEW YORK
병원, 약국 사업부 : VICHY, LA ROCHE POSAY, SKINCEUTICALS
헤어살롱 사업부 : L`OREAL PROFESSIONEL, KERASTASE, REDKEN
(2) 주요 사업부
2. 로레알 SWOT분석
(1) Strength
– 세계적인 유통망 기반시설 확보
– 고가의 브랜드 소유 및 다양한 제품 보유
(2) Weakness
– 각 브랜드별 인지도는 높지만 로레알이라는 기업인식 부족
(3) Opportunity
– 미용, 뷰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급증 및 욕구의 다양화
– 기능성 화장품 및 고가의 화장품에 대한 수요 확대
(4) Threat
– 가격경쟁력으로 승부하는 타경쟁사 기업등장
– 커져가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투자 부족
3. 로레알 중국,한국진출 마케팅
-소셜 미디어 : 현지화 전략에 맞춰 웨이보 등을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도 펼치고 있다. 모든 질문에 일일이 답변을 달아주는 등 유저들과의 소통에 노력하는 모습에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 층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제공되지 않는 브랜드 신제품 출시나 세일 정보를 멤버들에게만 알려주는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 중국진출 마케팅
-중국 문화 맞춤 전략 : 중국시장 진출의 핵심은 브랜드 정체성은 지키지만 문화에 최대한 맞춰 현지화 한다는 것이다. 우선 중국 상하이 연구소에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중국 특화 제품을 출시하는 등 현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충실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제품 라인을 경쟁 브랜드에 비해 다양하게 유지해 연령별, 피부 타입별로 세분화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도시별 상이한 소득분포에 따라 각 도시별로 주력 브랜드와 품목을 달리하여 각 도시, 성별로 다른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1) 중국진출 마케팅
-연구개발시설 : 로레알 코리아는 국내에 테스트 센터를 설립하여 ‘랑콤’, ‘헬레나 루빈스타인’, ‘비오템’, ‘메이블린’의 신규 출시제품에 대해 한국에서의 현지화를 가속화하고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였다. 이는 프랑스, 미국, 일본, 브라질에 있는 로레알의 연구소와 협력하여 스킨케어, 메이크업에 이르는 복합적인 연구체제를 갖추게 되면서 한국인 및 아시아인에게 보다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는 네트워크을 형성하였다. 또한 국내대학병원과의 임상실험을 통해 현재까지 20여개가 넘는 제품의 안정성과 효능을 확인하였으며, 공동으로 기초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신제품개발단계에서부터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로레알 마케팅PPT 다운로드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
파일이름 : [로레알 마케팅PPT] 로레알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로레알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pptx
키워드 : 로레알,마케팅PPT,기업과,SWOT,마케팅전략,향후시사점,다운로드,기업분석과,SWOT분석및,분석및
자료No(pk) : 18032171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32171&sid=leesk55&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