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에서의 교사 역할을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 Down
보육시설에서의 교사 역할을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
보육시설에서의 교사 역할을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 보육시설에서의교사역할을만5세반을기준으로서술하고교사의역할
[목차]
Ⅰ. 서론
1. 보육의 개념
2. 보육의 중요성
3. 보육의 필요성
4. 보육시설에서의 교사의 역할
Ⅱ. 본론
1.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
2. 만5세반 아이의 보육교사의 역할 – 산책
3. 만5세반 아이의 보육교사의 역할 – 텃밭 가꾸기
4. 만5세반 아이의 보육교사의 역할 – 세시풍속
5. 만5세반 아이의 보육교사의 역할 – 손끝놀이
6. 만5세반 아이의 보육교사의 역할 – 먹거리
7. 만5세반 아이의 보육교사의 역할 – 몸짓놀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1. 보육의 개념
보육은 초기엔 주로 영세민이나 보호능력이 없는 시민의 자녀 보호에 중점을 둔 자선적 의미였으나 최근에는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로서 보호와 교육을 통합된 개념으로 보고 있다. 보육의 여러 정의를 종합하면 교육, 영양, 건강, 안전 등 최적의 영 유아 발달을 위해 제공되고, 부모의 취업 유무, 계층에 상관없이 단순한 보호 차원을 벗어나 교육과 보호를 통합한 개념이며 아동들의 보호, 교육 받을 권리와 부모의 일 할 권리를 보호하며 그 책임은 개인, 사회, 국가가 진다고 볼 수 있다.
2. 보육의 중요성
부존자원이 없는 우리나라가 부강하려면 인적자원을 잘 활용해야 한다. 전 국민을 교육·훈련시켜 국가의 인재로 양성해야겠지만, 특히 영유아에 대한 보육은 장차 이 나라를 이끌어 갈 제2세 국민을 양성하는 일이므로 더욱 중요하다.
0~2세까지의 영아기에 이미 비표현적인 은어를 사용하고 자아의식이 싹트며, 뇌의 기능을 좌우하는 신경섬유의 기능은 80% 가량 이루어지고, 3~5세의 유아기는 직관적 사고, 성취감 및 자존감의 발달과 함께 또래관계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래서 OECD국가들도 영유아기의 투자가 성인이 된 뒤의 투자보다 훨씬 효과가 높으며, 사회경제적 불평등과 성차별 등 사회분열을 치료하는 기능을 할 수 있다며 과감한 투자를 권장하고 있다.
Ⅱ. 본론
1.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
요즘 도시 아이들은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잃어버리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콘크리트건물과 아스팔트길, 온갖 인공적인 환경으로 둘러싸인 도시생활에서 요즘 아이들은 자연, 계절과는 동떨어진 삶을 살아가고 있으니 말입니다.
세 살도 되기 전에 학습지와 온갖 교재로 한글과 숫자를 배웁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기본이고 영어학원, 미술학원, 피아…(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보육시설에서의 교사 역할을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
파일이름 : 보육시설에서의 교사 역할을 만5세반을 기준으로 서술하고 교사의 역할.hwp
키워드 : 보육시설에서의,교사,역할을,만5세반을,기준으로,서술하고,교사의,역할
자료No(pk) : 16190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