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디즈니플러스 한국진출에 대한 평가 및 미래전략 제시 Up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디즈니플러스 한국진출에 대한 평가 및 미래전략 제시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디즈니플러스 한국진출에 대한 평가 및 미래전략 제시
[목차]
디즈니플러스
SWOT분석
마케팅 4P전략
한국진출 평가
미래전략 제시
INDEX
1.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소개
2. 디즈니플러스의 핵심경쟁력
3. OTT서비스란
4. 주고객 분석
5. 디즈니플러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6. 디즈니플러스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평가
(1) 긍정적인 측면
(2) 부정적인 측면
8. 디즈니플러스 미래전략 제시
(1) 콜라보레이션 전략 제시
(2) 광고전략 제시
1.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소개
2xxx년 월트 디즈니의 미디어 및 엔터 유통부문의 주문형 구독 비디오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전세계 37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즈니 플러스는 2021년 11월 12일 한국시장에 런칭하며 자사의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픽사 애니메이션,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 스타 등 6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2. 디즈니플러스의 핵심경쟁력
디즈니플러스 에서는 최대 7개의 프로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4명까지 동시접속이 허용된다. 그에 반해 디즈니플러스의 월 구독료는 9,900원, 연간 구독료는 99,000원으로 타 OTT 서비스 대비 저렴한 구독료를 선보인다. 4인 동시접속 가능 요금제의 경우 넷플릭스는 월 14,500원이며, 티빙, 왓챠, 웨이브는 월 13,900원이다. 디즈니플러스에서 여러 명이 한 요금제를 공유할 경우 가격경쟁력 측면에서 앞서는 것이다. 또한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픽사 애니메이션,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 스타 등 6개의 채널을 제공한다. 그 중 스타 채널에서는 엑스맨, 혹성탈출과 같이 ABC,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의 제작사에서 만든 다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어 폭넓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디즈니의 탄탄한 브랜드 충성도는 포화된 OTT 시장 안에서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3. OTT서비스란
OTT서비스 (over the top)란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초기 셋톱 박스를 통해 케이블 또는 위성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디즈니플러스 한국진출에 대한 평가 및 미래전략 제시
파일이름 :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 및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디즈니플러스 한국진출에 대한 평가 및 미래전략 제시.hwp
키워드 : 디즈니플러스,서비스과,SWOT,마케팅,P전략과,한국진출,평,미래전략,제시,서비스분석과
자료No(pk) : 22096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