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경영경제 올립니다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올립니다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Down

[경영경제] [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hwp 문서자료 (열기).zip

경영경제 올립니다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올립니다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경영경제] [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CONTENTS

1. 샤넬 CHANEL 브랜드소개

2. 창업자 코코샤넬에 대해

3. 샤넬의 성공요인

4. 샤넬 주요제품소개

5. 샤넬의 마케팅전략
(1) SWOT분석
(2) STP전략
(3) 마케팅믹스 4P전략

6. 샤넬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1) 아이콘 마케팅
(2) 고객관리전략 (CRM전략)
(3) 스타 마케팅
(4) 구전 마케팅
(5) 귀족마케팅
(6) IT 마케팅

7. 샤넬의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1. 샤넬 CHANEL 브랜드소개
성공적인 브랜드 스토리 요인 첫번째, 브랜드 히스토리에서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샤넬`을 들 수 있는데 샤넬은 창업자의 패션 철학을 핵심 주제로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이다.
하나의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 브랜드 스토리는 제각각 다양하지만, 특히 화장품이나 패션 쪽의 브랜드는 디자이너와 창업자의 역사가 그 브랜드의 역사가 된다. 동시에 그들의 감각이나 철학이 그 브랜드의 철학이 된다.
이렇게 한 사람의 철학이 담긴 브랜드는 그러한 철학이 대중들이 원하고 바라는 것과 맞아
떨어질 때 인정받게 되고 소비자가 찾는 브랜드가 된다. 또한 그만큼의 대가를 기꺼이 치르려 하기 때문에 명품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는 것이다.
가브리엘 샤넬이라는 여성이 만든 `샤넬(Chanel)`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았고 갖고 싶은 명품 브랜드이다. 창시자인 가브리엘 샤넬은 현재의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창시자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 하였다. 프랑스 시골 처녀였던 어머니와 바람둥이 장돌뱅이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12세에 아버지에게 버림 받은 어머니가 폐병으로 죽자, 자매들과 함께 고아원에 버려지게 된다. 그러나 샤넬은 언니와 동생들과는 달리 주변 상황에 대한 반항적 시선과 범상치 않은 생각들을 가지며 성장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거처를 옮겨가며 어려운 생활을 한 그녀는 낮에는 양재사로, 밤에는 카페 가수로 일하며 악착같이 돈을 벌었다. 당시 샤넬은 `코코리코(KoKoRiKo)`, `코코가 트로카데로에서 누구를 만났기에`와 같은 노래들로 관객들의 인기를 끌었고 `코코`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1883년에 태어나 1971년 까지 생존한 그녀는 그 시절 프랑스라는 시대적이고 지역적인 관습에 따라 여성들이 겪어야 했던 많은 제약들과 편견에 반기를 드는 의상들을 제작했고, 이로써 여성들에게 자유를 선물하게 되었다.
샤넬은 패션을 위한…(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경영경제 올립니다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올립니다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파일이름 : [경영경제] [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hwp
키워드 : 경영경제,샤넬,마케팅전략,보고서,CHANEL,브랜드분석과,SWOT,STP,4P분석및,사례분석과
태그(#) : #경영경제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CHANEL #브랜드분석SWOT #STP #4P분석및 #사례분석과
자료No(pk) : 1704138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