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의역사.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 2. 생각 및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세계사를 배우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나라와 문화권으로 엮어서 역사적 변천 과정을 배우는 것과, 다른 것은 주요 사건과 맥락을 이해하며 배우는 것이다. 필자는 일반교양서적이 주로 다루는, 후자의 과정을 통해 주로 세계의 역사를 탐구해왔다. 하지만 제대로 된 역사 공부는 나라와 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역사적 변천을 배우는 것이라고 이번 강의 학습을 통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 이번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며 세계를 이해하는 안목을 제대로 키운 것 같다고 생각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뜻깊은 강의인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게 되었을 때, 학습방향이나 학습태도에 대해서 논의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에 대한 필자의 생각과 견해를 덧붙이고자 한다. Ⅱ. 본론 1.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 1) 학습방향 초기 강의에서는 중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중국은 세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나라라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뿌리 깊고 심도 있는 이해는 세계를 보는 시각을 키워줄 수 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