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세 만 5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3명관찰)

만 4세 만 5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3명관찰)
 신입원아적응관찰기록(손수연김지혁가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적응보육p/g

적응방법
?어린이집 주변을 돌며 환경을
탐색한다.
?보육실 환경을 탐색 할 수
있도록 소개를 한다.
?담임선생님 소개를 한다.
?흥미를 끌만한 놀잇감이나 음식을
준비한다.
?신발장이나 소지품장 자리에 사진을
부착해 소속감을 느끼게 한다.
?교사와 친구와의 유대감을 형성시킨다.
(놀잇감을 가지고 간접접촉을 하다가 어느정도 친숙해지면 신체적 접촉이나 대화를 많이 한다.
.
.
호기심어린 눈으로 교실을 두리번 거린다.
교사의 손을 잡거나, 옆에 계속 붙어 있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의 이름을 소개해주자, 손을 흔들어 인사해 보인다.
소꿉놀이의 음식모형을 만지작 거리며
옆의 놀이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웃어보인다. 친구와 같이 놀 수 있도록 교사가 옆에서 지도함.
한참 잘 놀다, 어색해 졌는지
다시 교사에게 다가와, 손을 잡음.
교사의 동선을 졸졸 따라다님.
친구와 대화를 나누고, 놀이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줌.
책을 같이 읽으며 친구와 대화를 즐겁게 나누는 모습을 보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