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보고서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보고서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문서파일 (Down).zip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그랜드 하얏트 서울

목 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하얏트 소개

Ⅱ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경영방식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호텔 조직도
2. 객실 유형과 특징
3. 연회장 & 레스토랑
4. 부대시설
5,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
마케팅 전략
추진방향
6. 최근 다양한 마케팅
7. SWOT 분석

Ⅲ 결론

출처

Ⅰ 서론
(1) 조사배경
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트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 준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목 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하얏트 소개

Ⅱ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경영방식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호텔 조직도
2. 객실 유형과 특징
3. 연회장 & 레스토랑
4. 부대시설
5,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
마케팅 전략
추진방향
6. 최근 다양한 마케팅
7. SWOT 분석

Ⅲ 결론

출처

Ⅰ 서론
(1) 조사배경
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트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 준다. 또한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더욱더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역 곳곳에서 하얏트 호텔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이 하얏트 호텔이 어떻게 이렇게 큰 기업체로 성공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이런 하얏트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통한 하얏트 호텔의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한다.

(2) 하얏트 소개
하얏트는 50여 년에 걸쳐 확고한 명성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확립한 전통과 혁신의 다국적 호텔 기업으로 1957년 제이 프릿츠커(Jay Pritzker)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의 하얏트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십 년 간 제이 프릿츠커와 그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는 프릿츠커 가문의 사업을 위해 함께 일하면서 하얏트를 북미 지역의 호텔 소유 겸 경영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1962년에 마침내 상장하게 되었다. 1968년 하얏트 인터내셔널이 출범했으며, 이 회사는 곧 독립된 상장 기업이 되었다.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각각 1979년과 1982년에 프릿츠커 가문의 사기업으로 전환되었으며, 2004년 12월 31일,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을 비롯하여 프릿츠커 가문이 소유한 모든 숙박업소 자산이 현재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기업체로 사실상 합병되었다. 현재 전 세계에 걸쳐 하얏트 브랜드의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휴양지 등을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및 개발하고 있다. 2012년 현재, 하얏트는 전 세계 492곳의 브랜드 호텔을 보유 중이다.
하얏트는 호텔 성격에 따라 명칭이 틀리게 붙는데 하얏트 그랜드의 경우 비즈니스호텔이다. 주로 대도시에 있으며, 외국출장을 다니는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이라 연회장, 컨벤션센터의 구비 등으로 이를 목적으로 하는 호텔이다.
하얏트 리젠시는 다목적호텔이라는 말이 어울리듯 휴양지와 비즈니스호텔 두 목적에 포커스를 맞춘 호텔이며. 연회장, 컨벤션센터등도 구비하면서 휴양시설도 구비해 놓은 호텔이다.
하얏트 리조트는 말 그대로 리조트시설이 주가 되는 호텔이다. 예를 들면 골프장, 온천, 카지노 등이 시설을 지어놓고 리조트자체를 즐기기 위하여 만들어 놓은 휴양호텔이며. 파크하얏트는 가장 럭셔리하고 최신비즈니스 시설을 잘 꾸며놓은 호텔이다.

Ⅱ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의 남산 중턱에 있는 특1급 호텔이다. 1978년 4월 개관하였으며,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월쇼이다. 피터월쇼는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 홍콩에서 발행되는 경제전문지 `아시안 월스트리트저널`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1997년 이래 4년 연속 서울특별시 최고 호텔로 선정되었다. 하얏트는 강남과 강북으로의 진출이 편리하다는 위치적으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로 서울 시내 중심가까지 약 10분, 여의도까지 약 20분, 삼성동 무역센터와 강남의 테헤란로까지 약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쇼핑거리인 이태원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거리(호텔 셔틀 버스 운행)에 있다. 또한 인접한 한남대교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이 편리하다.
지하 2층, 지상 20층 규모에 60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7개 층에는 그랜드클럽 객실을 마련하고 있으며, 11개의 식음료장과 7개의 연회장, 리젠시룸, 그랜드 볼룸, 비즈니스센터,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회의장, 피트니스센터, 쇼핑 아케이드, 렌터카센터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경영방식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다.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 하에 예약서비스 상품을 전달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계약 내용은 고객관리, 예약망, 판촉 프로그램 사용, 관리용역을 총괄하며 차장급 이상 한국인 직원들의 인사에 관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로열티는 총 매출액 대비 3.85%를 지급하고 있다. 이는 힐튼(5.28%), 인터(4.62%), 그랜드(4.54%)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상용 고객 프로그램은 언제나 전보다 더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을 맞겠다는 하얏트의 변함없는 약속의 일환이다. 회원은 사용 금액 1달러당 5점의 포인트가 적립되며, 점수에 따라 이용 제한 기간 없는 무료 숙박이나 객실 업그레이드, 항공사 마일리지 등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두 가지 엘리트 등급 회원에게는 더 많은 특전이 부여되다. 이 특별한 상용 고객 프로그램은 전 세계 모든 하얏트 고객에 대한 하얏트의 변함없는 마음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 대표적 특징 –
이용 제한 기간이 없는 무료 숙박
체크아웃 시간 연장
엘리트 회원: 보너스 포인트
침대 종류 보장
최고의 객실 보장
업그레이드
무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7496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파일이름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키워드 : 하얏트호텔경영전략,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
자료No(pk) : 1107496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