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승단]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활 |
다운로드 : [태권도승단]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hwp |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태권도승단]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활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2. 태권도의 가치 3. 태권도의 교육적 목적과 효과 4. 태권도 관계 기관의 기능과 역할 1) 대한태권도협회(KTA) 2) 국기원 3) 세계태권도연맹(WTF) 4) 태권도진흥재단 5. 태권도장의 위기 6.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할 1) 지속적 홍보와 사업기반 확대 2) 태권도 단체와 소통 플랫 3)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4) 관계기관의 태권도장에 대한 정확한 평가인증 5) 기관의 통합 6) 리더십의 구축 7) 태권도장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8) 조직문화의 구축 9) 제도적 기반 확충 10) 세계화 전략을 통한 부흥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란 2. 태권도의 가치 3. 태권도의 교육적 목적과 효과 4. 태권도 관계 기관의 기능과 역할 1) 대한태권도협회(KTA) 2) 국기원 3) 세계태권도연맹(WTF) 4) 태권도진흥재단 5. 태권도장의 위기 6.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할 1) 지속적 홍보와 사업기반 확대 2) 태권도 단체와 소통 플랫 3)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4) 관계기관의 태권도장에 대한 정확한 평가인증 5) 기관의 통합 6) 리더십의 구축 7) 태권도장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8) 조직문화의 구축 9) 제도적 기반 확충 10) 세계화 전략을 통한 부흥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 인구는 증가하고 있지만 태권도 인구의 양적 신장에 비해 질적 수준향상이 뒤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그 폭이 커짐으로 인해 갖가지 시행착오를 범하고 있다. 특히 성인층 가운데 태권도 수련인구가 매년 현저히 감소하고 있으며 획일적인 계층 즉, 어린이 위주의 교육이 되고 있다는 사실은 상대적으로 질적 저하의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눈부신 외형적인 성장만큼 이제는 내부적 성장이라는 목표아래 태권도장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품질과 가치의 전달로 고객만족이라는 패러다임을 만들어 기반을 다져나가야 할 때이다. 왜냐하면, 외형적 성장으로 나타나는 문제점 중 년 간 수백 명씩 쏟아져 나오는 태권도지도자의 과잉공급이 수요와는 상관없이 신형 태권도장 신설을 부추기고 이로 인한 기존 태권도장과의 이용자 유치 과열경쟁으로, 기존의 태권도장은 점점 줄어드는 반면 신형 태권도장과 신형 스포츠시설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기존유형의 스포츠 시설보다 잘 정비되어있고 이용하기 쉬우며 서비스 품질이 뛰어난 신형 태권도장 또는 레저스포츠시설을 찾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들을 타겟으로 양적인 확대와 질적인 심화서비스를 강조하는 스포츠 관련 시설이 급증하고 있으며, 또 다른 측면으로는 기존 태권도장의 마케팅믹스가 신형 스포츠 시설보다 경쟁력이 뒤떨어지고 고객의 사회적 환경 및 스포츠 인식 변화 등으로 태권도가 고객의 관심으로 부터 멀어져가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태권도장 위기 극복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