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Burberry)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Down

버버리(Burberry)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D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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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리(Burberry)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버버리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1.기업개요

2.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브랜드 리포지셔닝
-제품라인의 재정비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광고전략

3.대두되는 문제점

4.전략수립
-SWOT 분석
-STP 전략
-Marketing Mix

5.결론
-예상되는 결과
-현재의 버버리

Burberry

Contents
1. 기 업 개 요
2.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3. 대두되는 문제점
4. 전 략 수 립
5. 결 론

기 업 개 요

기 업 개 요

1856년 Thomas Burberry에 의해 의류 소매상 개업
1930년대 마케팅 캠페인
– “당신이 어디에 있든 버버리 코트만한 기능성을 갖춘 것은 없다”
1924년 트렌치 코트의 제품라인에 체크무늬 사용
⇒ 내구성 및 고급성 상징
1955년 영국 GUS가 버버리 매입
1860년 “Gabardine” 직물 발명
– 방수 및 통기성을 갖춘 직물 ⇒ 기능성
1970년대 Licensing을 통한 광범위한 사업확장.

기 업 개 요

1990년대 독점적 지위 상실
– 매출액의 75%가 비타겟 고객으로부터 발생
1980년 ~ 1990년대 초반 Licensing의 과잉
– 버버리 브랜드 및 상품이 지역시장특성별로 변화함에 따라
→ 가격, 디자인, 상품의 질 하락
→ 브랜드 이미지 하락
→ 유통경로의 복잡성
1997년 Rose Marie Bravo
최고경영자로 영입

⇒ “버버리의 혁신”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브랜드 리포지셔닝
제품라인의 재정비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광고전략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통적인 고급스러움 유지
젊어진 감각과 디자인
“ Accessible Luxury ”

브랜드 리포지셔닝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복고 패션
버버리

“ 그저 클랙식한것만을 원하지 않는다”

첨단 패션
버버리
“ 우리의 젊어진 디자인이
첨단지향적임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제품라인의 재정비
제품단위 및 라이센싱 감축
– 시대에 뒤진 디자인 제거 (100,000 → 24,000)
– 유통 통제 강화
새로운 디자인팀 고용
– 버버리의 전통적 상품들의 재디자인
– 버버리 이미지의 새로운 상품범위 확대
버버리의 제품구성
– 지속적인 상품유지 (고전적 트랜치코트, 더플코트 등)
– 유행 지향적인 상품추가 (유행 추세에 반응)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버버리의 콜렉션
– Womeswear, Menswear, Accessories
전통적으로
산뜻하면서도
기능적인 측면 유지
전통적 버버리 체크
무늬와 유행지향적인 의류포함
잠재신규고객에
진입 접근성 높음
→ 높은 이윤창출
제품라인의 재정비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라벨에 의한 시장의 세분화
– 지리적 변수고려 ( 국가 )
토마스 버버리
(스페인, 포르투갈)
블루라벨 & 블랙라벨
( 일 본 )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라벨에 의한 시장의 세분화
– 인구통계적 변수고려 ( 소득 )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버버리 프로섬
( 초고가 전략 )
버버리 런던
( 상대적 저가전략 )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라벨에 의한 시장의 세분화
– 인구통계적 변수고려 ( 소득 )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버버리 프로섬

최고급 브랜드로서의 리포지셔닝
강화목표
고급재질 원감 사용
수공맞춤제작
패션지향적 커뮤니케이팅 전략사용

정말로 패션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한 브랜드

광고전략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전략적 광고를 위한 고급인력 고용
– Mario testino, Fabien baron, David lipman
Mario testino
( 사진작가 )
David lipman
( 광고에이전트 )
Fabien baron
( 연출가 )

광고전략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두 단계의 광고 캠페인
– Stella tenant (1998년 이후), Kate moss(1999년 이후)
Stella tenant
Kate moss
버버리 고유의 이미지
→ 브랜드 가치 전달
모던하고 패션 지향적

브라보의 성과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영국 패션협회로부터
Contemporary Design Collection of the Year 수상
Classic Design Collection of the year에서 승리
브랜드 이미지 제고
– 버버리 본래의 고전적인 이미지와
패션지향적인 이미지 결합 성공
미국 패션디자이너협회로부터
패션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는 명예 수여받음

브라보의 결과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경쟁사대비 제품가격 평균

Burberry
Armani
Polo
Womenswear
2,525
2,038
1,348
Menswear
2,260
2,394
2,104
Total
4,785
4,432
3,452
2002년, $

Burberry
Coach
Gucci
Accessories
1,688
925
2,635

2002년, $

Positioning Map
로즈마리 브라보의 전략
Price
Orientation
Luxury
Life style

Gucci
Burbbery
Armani
Coach
Polo R.L

대 두 되 는 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0522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버버리(Burberry)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일이름 : Burberry.pptx
키워드 : 버버리,명품,마케팅,Burberry,경영사례분석및,마케팅전략분석
자료No(pk) : 11005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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