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 레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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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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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
목 차

1. 개요 1
2. 스타일난다의 3C분석 1
2.1 고객분석 1
2.2 경쟁사분석 1
2.3 자사분석 1
3. 스타일난다의 가치사슬분석 1
3.1 Inbound Logistics 1
3.2 Operation 2
3.3 Outbound Logistics 2
3.4 Marketing 2
3.5 Service 3
3.5 Brand Identity 3
4. 스타일난다의 전략적 경쟁우위 3
4.1 Operational Excellence 4
4.2 Customer Intimacy 4
4.3 Product Leadership 4
5. 스타일난다의 TOWS분석 6
5.1 Strength 6
5.2 Weakness 7
5.3 Opportunity 7
5.4 Threat 7
6. 스타일난다의 STP 7
6.1 Segment & Targeting 7
6.2 Posi…

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
목 차

1. 개요 1
2. 스타일난다의 3C분석 1
2.1 고객분석 1
2.2 경쟁사분석 1
2.3 자사분석 1
3. 스타일난다의 가치사슬분석 1
3.1 Inbound Logistics 1
3.2 Operation 2
3.3 Outbound Logistics 2
3.4 Marketing 2
3.5 Service 3
3.5 Brand Identity 3
4. 스타일난다의 전략적 경쟁우위 3
4.1 Operational Excellence 4
4.2 Customer Intimacy 4
4.3 Product Leadership 4
5. 스타일난다의 TOWS분석 6
5.1 Strength 6
5.2 Weakness 7
5.3 Opportunity 7
5.4 Threat 7
6. 스타일난다의 STP 7
6.1 Segment & Targeting 7
6.2 Positioning 8
7. 스타일난다의 4P 9
7.1 Product 9
7.2 Price 9
7.3 Place 9
7.4 Promotion 10
8. 국내 마케팅 전략 11
8.1 마케팅 4P 11
9. 중국시장전략 13
9.1 중국시장 3C분석 13
9.2 중국시장 TOWS 16
9.3 전략적 경쟁우위 17
9.4 STP 18
9.5 4P 19
10. 결론 23
1. 개요

-스타일난다 기업소개
스타일난다는 2004년 오픈마켓을 시작으로, 2005년 공식 온라인 쇼핑사이트를 개설한 여성의류 브랜드이다. 2005년 온라인 여성 보세의류 쇼핑몰을 시작으로 현재는 메인브랜드인 스타일난다와 코스메틱 브랜드 3CE(3 Concept Eyes), 액세서리 브랜드 난다걸, 라운지 웨어 브랜드 세미난다, 키치 스타일 브랜드 kkxx까지 총 5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온라인을 넘어서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하여 홍대 플래그쉽 스토어를 시작으로 국내 4곳의 백화점에 입점하였고, 홍콩과 일본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였다. 브랜드를 확장함에 따라 기존 보세의류에서 자체제작을 통한 의류의 비중이 현재는 70%에 육박하여 의류 및 각종 패션잡화를 생산, 판매 유통하는 전문 패션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국내 여성 의류 쇼핑몰 1위로 하루 방문자가 20만 명이며, 롯데백화점내 중국인이 많이 사는 브랜드 2위에 오르며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쇼핑몰을 한국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영어로도 제공하고 있다. 스타일난다는 2009년 웹어워드 코리아 패션/의류분야 수상을 시작으로, 2012 bnt패션브랜드 어워드(BFBA)에서 BFBA 베스트 몰 여성복 부문 대상, 2013 브랜드 어워드 뷰티 부문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하였다. 현재 여성 의류 대표 브랜드로써 뉴욕, LA, 호주,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에 있다.

2. 3C 분석

2.1 고객분석

2011년 소매 업태별 예상 매출액 중에서 인터넷 쇼핑몰 예상 매출액은 29조 6천억이었다. 2010년 온라인 쇼핑 판매액이 처음으로 백화점과 슈퍼마켓을 앞지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0년 온라인쇼핑 판매액은 25조 1550억으로 백화점 (24조 3067억 원) 과 슈퍼마켓 (23조 8196억)을 제쳤다. 5년 전인 2005년 대비 판매액이 백화점은 39.1% 슈퍼마켓은 27.8% 늘어난 반면 온라인 쇼핑은 135.6% 증가했다.
현 온라인 쇼핑몰은 전자 기기의 발달과 인터넷 접근이 용이해짐에 따라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확산에 따라 모바일, pc를 이용한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서, 또는 욕구가 일어난 즉시 즉각적으로 소비하는 소비패턴이 정착되면서 백화점과 마트를 제치고 계속 쇼핑수단으로서의 우월한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미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포화상태이며 따라서 국내 온라인쇼핑몰들이 시장이 포화됨에 따라 요즘 해외로 진출하고 있는 추세이다. 스타일난다의 시장은 섹시빈티지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이다. 스타일난다의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20~30대의 트렌디함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이다. 패션산업의 특성 상 해당 스타일을 선호하는 타겟 시장규모를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오프라인 경쟁사 중 스타일난다와 포지셔닝이 겹치는 회사는 현재까지 없으며 스타일난다는 국내에 ‘섹시빈티지’ 세그먼트를 처음 개척한 선두주자이다.

2.2 경쟁사 분석

스타일난다의 예전 경쟁사로 볼 수 있는 난닝구와 다크 빅토리, 리본타이 등 온라인 쇼핑몰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에 스타일난다과 같이 입점한 브랜드이다. 이들 온라인 몰은 회원 수 20만 명 이상, 연매출 100억 이상을 기록 중인 곳들이다. 이에 비해 스타일난다의 연매출 규모는 300~400억 사이이고 종업원 수는 100명가량으로 기업의 규모가 확연히 차이난다.1) 스타일난다는 이미 지난해 인터넷 쇼핑몰 회원이 100만 명을 돌파했고 하루 방문자수가 25만 명이 넘는 업계 선두 업체다.2) 온라인 쇼핑몰은 이미 국내 시장에서 진입과 퇴출장벽이 없는 완전경쟁 체제를 취하고 있다. 따라서 경쟁자의 진입 가능성은 높지만 같은 세분시장을 노리고 포지셔닝이 겹치는 같은 전략군에 있는 경쟁자 중 규모로 보아 유력한 경쟁자는 현재 적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오프라인 진출 후 스타일난다가 SPA 브랜드로 도약을 시도하면서 스타일난다의 경쟁사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형 SPA 브랜드로 바뀌게 되었다. 오프라인 SPA 브랜드에 비해서 스타일난다는 자본과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부족한 반면 국내에 타겟 시장을 처음 연 만큼 타겟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가 SPA브랜드보다 깊다고 볼 수 있다.

2.3 자사 분석

스타일난다는 우선 온라인 쇼핑몰 산업 내에서는 1위 기업으로서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11번가나 G마켓 등 오픈마켓의 소호샵 뿐만 아니라 백화점에 입점하고 플래그십 스토어까지 갖춘 스타일난다는 그러한 면에서 어느 정도 브랜드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2309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
파일이름 : 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hwp
키워드 : 스타일난다,마케팅,전략,제언,스타일난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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