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 분량) |
1학기.zip |
분량 : 15 페이지 /zip 파일 |
설명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입니다. 관찰내용과 관찰내용을 해석하고 평가한 내용이 있습니다. 3월~8월까지 1학기 분량입니다. 2학기 관찰일지와 내용 이어집니다. |
1. 3,4월 관찰일지 2. 5,6월 관찰일지 3. 7,8월 관찰일지 5,6월 반 아동관찰일지(만1세) 관찰기간: 5 월 1 일 ~ 5 월 31 일 관찰상황:오전자유놀이시간 <의사소통> 관찰일시: 5월 22일 금요일 관찰 내용: 토끼 인형을 왼손에 들고 오른손으로 귀를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다가가서 “OO가 토끼인형을 들고 있구나”하고 말한다. 토끼 인형을 든 손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깡총 깡총”하고 말한다. 교사가 “토끼가 깡총 깡총 가는구나”하고 말한다. OO가 고개를 끄덕이며 “으네네네”하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동물인형을 보고 동물의 이름과 행동모습을 알 수 있고 흉내를 낼 수 있다. 좋아하는 동물들의 이름을 수시로 불러주어 이름도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사회관계> 관찰일시: 5월 27 일 수요일 관찰상황:실외놀이시간 관찰 내용: 시소에 다가가서 교사에게 손을 내밀며 “앉아으으으”하고 말한다. 교사가 앉혀주자 시소 손잡이를 꼭 잡고 있는다. OO이가 다가오자 시소 앞자리를 두드리며 “앉아으으으”하고 말한다. OO이가 손을 벌리며 교사에게 앉혀 달라고 한다. 해석 및 평가: 친구와 같이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의 욕구를 교사가 들어주기를 원한다. 친구들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교사가 감정표현의 방법을 잘 알려주어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