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이 본 TV광고 혹은 신문광고 중 특별히 기억나는 광고를 2개를 선정하여 소비자 정보 처리과정에 맞추어 자신의 정보처리과정을 분석해 보시오. |
최근 자신이 본 TV광고 혹은 신문광.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 분석과정에 대체로 다음을 포함하시오. 1 자신이 그 광고에 주의를 기울인 이유 (관여도, 광고의 특이성 등) 2 그 광고의 잘된 점과 부족한 점을 소비자 정보처리관점에서 분석함 3 그 광고의 정보를 처리할 때 장기기억으로부터 인출된 스키마 4 그 제품과 관련하여 현재 장기기억에 저장된 스키마 (* 어떤 대상에 대한 스키마는 그 대상에 대한 지식의 단위들로써 구성되는 네트워크를 말한다. 즉 외제승용차는 ‘성능과 승차감이 좋고 값이 비싸다’라는 의미들로써 구성되는 스키마를 갖는 소비자가 벤츠광고에 접하면 자연스럽게 벤츠를 자신의 스키마에 있는 의미들과 관련 지움으로써 그렇게 지각하는 것을 말한다.) ♧ 채점기준 ① 4가지 세부요건을 다 포함하였는가? ② 과제 작성기준을 준수하였는가? ③ 과제 내용의 논리성 ④ 주제의 이해정도 ⑤ 내용의 기술성 ⑥ 본인의 의견 기술정도 ⑦ 모든 평가기준을 적용 후 상대평가하여 점수를 부여합니다. |
(1) 일동제약 메디폼 : 폼난다 편 류승룡 : 너였어 딱지 니가 흉터의 원인이었어!! 류승룡 : “짜잔” (딸의 상처 난 부위인 무릎에 메디폼을 붙여주며)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