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등록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coupang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쿠팡 서비스소개
2. 쿠팡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쿠팡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1. 쿠팡 서비스소개
1) 365일 열린 고객센터 운영
① 주말, 공휴일, 평일 점심시간에도 …
coupang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쿠팡 서비스소개
2. 쿠팡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쿠팡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1. 쿠팡 서비스소개
1) 365일 열린 고객센터 운영
① 주말, 공휴일, 평일 점심시간에도 운영하는 ‘업계 유일’의 고객센터
② 전국 5개 지점에 420여 명의 전문 상담사 배치
③ 고객 응대율 97%, 상담사의 직권 처리 권한으로 고객 불편 사항 빠르게 해소
2) 철저한 품질 검증 시스템
① 품질관리를 책임지는 전담 ‘QC팀’ 신설, 고객으로 가장해 상품을 주문하고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미스터리 쇼퍼 제도’ 운영 등 총 4단계에 걸쳐 상품 확인
② 상품 판매이력, 정품 인증서, 보증보험 증권 수취, 현장 답사 등 철저한 검증과정을 통과한 상품 판매
③ 업종 별 250여 종에 달하는 관련 법규 및 규정을 망라해 품질관리 정책 시행
3) 고객중심의 배송환불보상 정책
① 환불 및 상품회수 전담부서 운영
② 배송지연 보상제 : 빠른 배송을 원칙으로 지연된 기간과 상품 가격에 따라 ‘쿠팡 캐시’ 지급
③ 품절 보상제 : 품절 없는 쇼핑을 위해 상품 품절 시 가격에 따라 보상
④ 미사용 쿠폰 환불제 : 쿠폰 구재 후 유효기간 안에 사용을 못한 경우 쿠폰 구입 금액의 70%를 ‘쿠팡 캐시’로 환불
4) 다양한 고객혜택 개발
① 업계 최초 포인트제, 할인쿠폰제 도입
2. 쿠팡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요인
1)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시장 확대
`연령 계층별 인구 구성비`
현재 한국의 인구구조는 전형적인 피라미드형에서 갈수록 가운데가 볼록한 항아리모습으로 바뀌고 있다. 인구구조가 이렇게 변한 것은 전체인구에서 전체인구에 대한 유소년 층(0~14세)이 차지하는 비율이 감소하고, 생산가능 층(15~64세)이 전체 인구 가운데 차지하는 비율이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1970년과 비교하여 생산가능 층이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덩달아 연령별 인구구조 또한 노년층이 전체 인구 가운데 차지하는 비율이 점차 커지는 모습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인구구조의 변화는 유소년인구의 인구가 계속 감소함을 뜻해 유소년부양의 사회적 부담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음을 말한다.
또한, 인구구조에서 볼록한 부분이 자꾸 높은 연령대로 옳아가는 현상은 젊은 연령의 노동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면, 노동시장에 참여하는 인구의 연령은 계속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내주고 있다. 한편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 가운데 차지하는 비율은 계속 높아져 고령인구 부양의 사회적 부담이 계속 증가하고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10년 후면 절대인구가 감소하기 시작하고, 절대인구의 감소 속에서 상대적으로 고령인구가 증가하는 모습은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던 사회에서 살아갈 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이렇게 출산율이 줄어들고, 가족의 유소년 층에 대한 부담비율이 줄어들어 자급자족적인 소비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경제의 절대적인 규모의 성장은 소비의 규모도 증가시켰고 새로운 소비문화가 생기게 되었다.
2) 소결론
인구 통계학 관점에서 보면 인구구조에서 출산율 저조에 따라 유소년 인구가 줄어들고 고령 인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점차 가족의 형태가 핵가족으로 변형되고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735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파일이름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hwp
키워드 : 쿠팡,기업분석과,서비스분석&,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향후,새로운전략,제안과
자료No(pk) : 16217359